롯데칠성, 맥주 출시 임박…역계절 마케팅 통할까

[앵커]
‘새로’를 앞세워 소주시장에 집중했던 롯데칠성음료가 연말을 앞두고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조만간 신세품을 내놓고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통상 맥주 시장은 성수기로 여겨지는 여름에 각 사의 프로모션이 집중되는데. 반대로 겨울을 택한 롯데칠성의 전략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다음 달 중순 자사의 대표 라거 제품인 ‘클라우드’ 신제품을 공개하며, 맥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라거는 깔끔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지닌 맥주 종류로 알코올 도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목 넘김이 편안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스와 한맥 스텔라 등이 라거 맥주에 해당합니다.
[싱크]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대중맥주 시장을 타깃으로 한 클라우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시원, 청량한 라거 스타일 맥주로 패키지는 기존 갈색병이 아닌 투명병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리뉴얼 작업은 약 2년 만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년 클라우드 출시 7년을 기념해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바 있습니다.
통상 맥주 신제품은 성수기인 여름 전에 출시하는데, 클라우드의 경우 하반기를 공략한다는 점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를 지난 4월 출시해 올 여름 시장 점유율 1위인 카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경우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 5% 밖에 되지 않은 만큼, 올 여름 카스, 테라와 정면 승부를 펼치기 보다는 하반기부터 내년 여름까지 공략하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가정 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선두를 달렸으며, 이후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그 뒤를 잇습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라거 맥주 뿐 아니라 맥아, 홉, 효모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