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코더블, 퓨전소프트와 AI디지털교과서 혁신 업무협약 체결
에듀테크 기업 ㈜코더블은 ㈜퓨전소프트와 AI디지털교과서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퓨전소프트의 온라인 학습 환경 노하우와 대규모 트랜잭션 경험을 코더블의 AI디지털교과서에 접목시켜, 교육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더블의 AI코스웨어 '코짐' 플랫폼은 엔트리, 스크래치, 파이썬 코딩 환경을 제공하며, 실과·정보 교과 기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코더블의 피지컬 컴퓨팅 관련 디바이스 개발 노하우가 LMS 플랫폼에 적용돼 안정적인 피지컬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코짐’ 플랫폼은 AI 평가, AI 튜터, 교사학생용 대시보드, NEIS 연계는 물론 자체 교사 자문단을 구성햐 현장에서 필요한 추가적인 기능들을 대거 탑재할 계획이다
퓨전소프트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사업을 통한 온라인 학습터 운영 노하우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 노력으로 주목받아왔다.
김기만 코더블 대표는 “최종적으로 완성될 AI디지털교과서 ‘코짐’ 플랫폼은 단순히 교육부 스펙을 맞추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0년간 공교육 현장에서 코더블이 느꼈던 교사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한 작업이 될 것”이라며 “코더블이 구축한 초중고 학교 네트워크를 통해 ‘코짐’ 플랫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수 퓨전소프트 대표는 "퓨전소프트의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 관련 노하우를 AI디지털교과서 ‘코짐’ 플랫폼에 적용해 학교 교육 현장에 안정적이고 효과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더블은 앞서 교학사와 AI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AI 코딩 교육을 위한 AI렌즈도 개발을 완료해 시판을 준비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 [부고] 신동수(현대트랜시스 기획실장)씨 부친상
-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2년 연속 금상
- 대상, ‘GWP AWARDS 2024’ 성료…"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금융, 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 판단
- 2부산항만공사, 미국 LACP 주관 2024 Spotlight Awards '대상' 수상
- 3마사회, 과천시와 '일회용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 협약
- 4BNK부산은행, 3,000만 달러 규모 외화CD 첫 발행 성공
- 5KGM 커머셜, 9M 전기버스 개발 완료…고객 인도 시작
- 6SKT, 글로텔 어워드 '올해의 기후 보호 활동상' 수상
- 7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개최…"데이터 기반 업무환경 조성"
- 8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경찰 고발 취소
- 9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국내 판매 1만 대 돌파
- 10韓·獨, 첨단산업 기술 표준 협력…"글로벌 기후위기 대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