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국제기구 맞손…상생발전 논의
녹색기후기금(GCF) 등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회의 4년만에 개최

[인천=차성민기자] 인천시는 22일 송도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2023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 회의’를 개최해 인천시와 국제기구의 상생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고기영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UNAPCICT) 원장, 제이슨 알포드(Jason Allford) 월드뱅크(World Bank Korea Office) 한국사무소장을 비롯한 인천시 소재 11개 국제기구 대표와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인천대학교 등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회의에서는 인천시와 국제기구 간 협력사업,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노력에 대한 소개와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구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국제사회와 인천의 미래를 위해 우수한 인천 지역의 인재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에 대한 국제기구의 참여와 협조에 감사를 표했다. 또 인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를 위해 국제기구와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국제기구 대표들은 인천시의 관심과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국제회의 인천 개최 및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천시가 글로벌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에는 국제기구로는 최초로 2006년 유엔 아·태 정보통신기술교육센터(UNAPCICT)가 송도에 자리 잡은 이후 2022년 기후기술센터 협력연락사무소(CTCN)에 이르기까지, 현재 총 15개 국제기구가 자리 잡고 있다. 인천 국제기구협의체는 2014년 7월에 인천시와 관내 국제기구 및 유관기관들로 구성돼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해경, 봄철 해양안전 점검 강화
- 2스파이더-철인3종협회,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팀 후원 협약
- 3여수광양항만공사,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4구례군, 지리산남악제·군민의 날 시민과 관광객 큰 호응
- 5국제라이온스클럽, 광주장애인펜싱선수 지정 후원
- 6해남군, 청소년 대상 1000원 안심귀가 택시 '호응'
- 7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8“입 냄새 고민 그만”…아쿠아픽, 신제품 ‘혀클리너’ 출시
- 9보성군의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확정·의결
- 10중소기업협동조합 실무자협의회 출범…정보교류 촉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