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시퍼. 남아공에 생명의 물 ‘1% 나눔 기금’ 전달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는 1% 나눔 기금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스와트담 지역에 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라이프워시퍼는 모든 직원의 수입의 1%를 기부하는 1% 기금으로 남아공 스와트담에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우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세심한 기획을 실현했다.
스와트담은 요하네스버그 북쪽에 위치한 외곽지역으로 오랫동안 물 부족 문제로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어왔다. 라이프워시퍼는 이 지역에 1% 기금으로 우물을 설치해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부뿐만 아니라, 라이프워시퍼의 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우물이 설치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The Big Brothers Movement(TBBM)’ 소속 래퍼 마이크로닷도 참여해 지역의 아이들과 주민들과 소통하였고, 공연을 펼치며 지역과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김서준 라이프워시퍼 대표는 "라이프워시퍼는 섬김과 나눔의 마음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이윤추구를 넘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설립부터 모든 직원들의 참여로 운영되는 1% 기금으로 준비된 프로젝트인 만큼 기금에 참여한 직원들이 직접 나눔의 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랬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프워시퍼는 'SERVE THE PEOPLE, SAVE THE PEOPLE'을 슬로건으로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천하며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2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3"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4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5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6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7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8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 9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10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