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북미 출시…“드라이빙 퍼포먼스 기술 집약”

경제·산업 입력 2024-01-24 09:59:19 수정 2024-01-24 09:59:19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타이어가 북미 시장에 출시하는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 한국타이어는 24일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XP(Kinergy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SUV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하며,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한층 강화해 다양한 날씨와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신 올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 적용으로 사계절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그립력을 향상시켜 여름철과 겨울철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어 표면의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 채택으로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리고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가장 우수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성능 역시 경쟁력이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널링(Knurling)’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Kinergy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Kinergy ST AS)’ 등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브랜드는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자동차 산업의 중심부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다. ‘키너지 4S2’ 시리즈는 지난 2018년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를 시작으로, 매년 유럽 현지 자동차 전문지에서 진행하는 테스트에서 유수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키너지 4S2’는 지난해 6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가 주관하는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Car Product Awards 2023)'에서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하며 키너지 브랜드의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