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내달 분양

경제·산업 입력 2024-01-29 09:24:57 수정 2024-01-29 09:24:57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제일건설은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생활권에서 민간공원특례사업 아파트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을 내달 분양 한다고 29일 밝혔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월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0개 동, 9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 115㎡ 등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시공은 광주지역 향토기업인 제일건설㈜과 ㈜호반건설이 맡았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민간공원특례사업(봉산공원)으로서 단지 앞 약 18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이 위치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일대에는 광주의 신흥 자족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첨단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월봉초, 봉산초, 월봉중, 봉산중, 첨단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월계동과 수완동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산월IC도 바로 앞에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통한 이동이 편리하며 상무지구와 첨단지구를 잇는 신설도로도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인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하남·진곡일반산업단지 등 광주 및 인근 지역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해 직주근접 배후단지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지어지며 타입에 따라 4Bay, 파우더룸,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으로 구성됐다. 


전기차충전소를 포함해 가구당 약 1.6대의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스카이커뮤니티,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등이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인건비 및 자재값이 크게 오르면서 전국적으로 새 아파트의 분양가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며 "공원특례사업 특유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첨단 생활권의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춘 것은 물론 완성도 높은 설계도 적용될 예정이어서 오픈 전임에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