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어르신 떡국 효도밥상’ 봉사활동 진행
마포복지재단과 함께 ‘설날 떡국나눔’ 봉사활동
관내 어르신 대상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일환
소외계층,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 전하는데 정성 다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마포복지재단과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 떡국나눔 효도밥상’ 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이날 서울시 마포구 아현노인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포구가 추진하는 ‘어르신 효도밥상’에 동참, 떡국 4백인분 및 흑염소건강식품 320박스를 기부했다. 지난해 여름 복달임 삼계탕 1,000인분 기부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설 맞이 떡국나눔 봉사활동은 마포구 아현노인복지센터와 아현실버복지관 두 군데서 진행됐다. 저소득층 어르신 315명에게 떡국 배식봉사와 더불어 복지관 식당에 참석이 어려운 어르신들께는 봉사자들이 직접 거주지를 방문해 떡국키트와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이날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직원 20여명은 아현노인복지센터에서 떡국 배식, 주방보조, 건강키트 증정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찬에 앞서 아현노인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해가람 어린이집의 아동들이 나와 율동 특별공연도 펼쳐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부터 공공기관 ESG를 실천하고 있고, 특히 사회적 약자·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에 적극 임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 경우 식사를 잘 안 챙길 수 있는데, 마포구가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사업 효도밥상을 실시한 것에 대해 크게 공감하고 동참하게 됐다”며, “공영홈쇼핑은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에 따듯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사진설명) 2월 1일 서울시 마포구 아현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어르신 떡국나눔 효도밥상’ 행사에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상공회의소, ‘석유화학업종 고용회복 지원금’ 추석 전 조기 지급에 총력
- 2'민원해결사' 이숙자 남원시의원, 학생 안전 지키는 생활 의정 빛났다
- 3남원시, 제9회 가족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선정
- 4남원시, 전북장애인체육대회서 42개 메달 쾌거
- 5남원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벤치마킹…첨단 농업의 미래 설계
- 6기장군, 철도 인프라 확충 통한 교통편의 개선에 ‘총력’
- 7삼성·OpenAI '맞손' …'스타게이트' 협력 나선다
- 8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무임수송 해법 찾는다
- 9박형준 시장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사업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전통시장서 지역 경제 활성화 동참해 달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