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식 의원, 예비후보 등록. . .본격 선거운동 돌입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강대식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동구을)이 14일 오후 동구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22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강의원은 21대 국회에서 국방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특별’ 및 ‘달빛철도 특별법’ 통과, 기업 규제 완화를 위한 ‘혁신도시법’ 개정, 대구도시철도 4호선 확정, 대구시의원 지역구 정수 2명 확대, 국비투자사업 4조원 확보 등 대구의 굵직한 현안들을 추진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동구을 국회의원으로 2021~2024년 국비투자사업 약 1조 5천억 원 확보, 행안부 특별교부세 및 교육부 특별교부금 약 189억원 확보, 팔공산국립공원 마스터플랜 협의, 국립 청소년체험수련원 확정, 대구 제2빙상장 혁신도시 유치, 백안삼거리~평광동 도로개설 확정, 동구 아양아트센터 체육시설 리모델링 확정, 대구 제2수목원 국비사업 추진, 금호강 동촌유원지 일원 개발 예산 확보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강의원은 예비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독립유공자의 정신이 깃든 ‘국립신암선열공원’과 민주주의 상징인 ‘2.28민주의거기념탑’을 참배하고 독립운동의 비장한 각오로 차기 국회 운영에서의 민주주의 복원을 다짐했다.
이번 선거에서 “검증된 일꾼론”을 앞세운 강의원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후적지 개발(최대 약 40조원 투입), 달빛철도 건설(수 조원) 등을 앞세워 “대구의 백년대계, 동구의 천지개벽”을 이룩하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복안이다.
그리고 군위군과 연결되는 고속도로 추진, 제2공공기관 유치, 대구도시철도 순환선 동구 통과 조기 추진, 혁신도시 지역인재 채용 확대, 교육발전특구 지정, 대형병원 유치 등 후적지 개발과 연계하여 “24시간 잠들지 않는 글로벌 동구 건설”을 수립하겠다는 목표이다.
그리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에서 제시한 군위군과의 단일 선거구를 감안하여, 군위군의 미래 청사진도 제시했다.
그동안 강의원이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대구시내 군 부대 이전 사업”을 군위군에 유치하여 밀리터리 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통합신공항 적기 개항과 접근 교통망 개선, 통합신공항 유치 시 작성한 합의문서 시행,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이주대책과 합리적 보상, 공항 관련 공공기관 유치, 동구와 연결되는 고속도로 추진, 교육발전특구 지정, 28번 국도 확장, 군위소방서 신설 등을 통해 ‘자족 에어시티 군위 건설’을 약속했다.
강의원은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의회를 정상화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매우 중요한 선거”로 규정하며, “저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여야를 설득하여 통합신공항과 달빛철도 특별법의 국회 통과를 주도한 경험을 살려 대구와 동구, 군위군의 발전을 이끌어갈 것이다. 이는 충분한 경험과 효율적으로 일해 본 ‘검증된 일꾼’만이 제대로 할 수 있다.”며 총선 승리의 결의를 다졌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 광주시교육청, 1월 1일자 일반직 공무원 458명 인사
- 진주시, 회전익 비행센터 준공…“항공산업 거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11호·12호 선정식 개최
- 2부산교육청, 지방공무원 671명 인사 발표
- 3'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 개최…"석탄발전 인프라 재활용 등 논의"
- 4기아, 콤팩트 SUV ‘시로스’ 인도서 최초 공개
- 5윤석열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광주시민총궐기대회’ 개최
- 6김동연 지사, “경기도는 안전한 여행지 따뜻이 맞이할 준비 돼 있어”
- 7오산시 ‘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선정
- 8aT, ‘K-공공디지털혁신 대상’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상 수상
- 9전라남도, 전남 빛낸 올해의 시책 TOP10 선정
- 10광주시 공무원들, 계엄‧탄핵 후폭풍 얼어붙은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동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