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식품도 컨셉별로 장바구니 담아봐요”
자주 구매하는 상품 클릭 한 번으로 장바구니…편의성 강화
직접 만드는 상황별 상품 목록…맞춤형 장보기로 고객 경험 만족도 확대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오아시스마켓은 ‘컨셉 장보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처음 선보이는 컨셉 장보기는 내가 만든 컨셉별 상품 목록을 클릭 한 번으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오아시스마켓은 컨셉 장보기를 활용하면 자주 찾는 상품을 일일이 검색해서 담을 필요 없이 한 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장보기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상품 목록을 직접 만들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장보기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예를 들어 컨셉을 ‘캠핑’으로 정하고 삼겹살, 목살, 마늘, 상추, 양파 총 5개 상품을 담아두면, 나중에 캠핑 컨셉만 장바구니에 담아도 5개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즐겨 찾는 컨셉 장보기 목록은 컨셉명 옆에 있는 별표 모양을 눌러 홈에 고정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컨셉 생성 시, 사진과 영상을 추가할 수 있어 목록에 담긴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나 손질법, 보관법 등을 함께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컨셉 장보기 목록은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링크를 공유받은 사람은 목록에 담긴 상품을 선택해 자신의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컨셉 장보기 목록 만들기가 어렵다면 추천 컨셉을 이용하면 된다. 오아시스마켓은 주요 고객들이 주로 검색하는 키워드 및 시의성에 맞춰 다양한 추천 컨셉을 제공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향후 컨셉 장보기에 검색 및 구독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서로 장보기 목록을 구경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대표는 “오아시스마켓은 재구매율이 90%를 상회할 만큼 로열티 높은 고객분들이 많다”라며, “오아시스마켓을 자주 찾는 고객분들께 더 편리하고 즐거운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컨셉 장보기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왜 강제로 쉬나요”…쿠팡 위탁 배송기사들, '택배 없는 날' 반대
- 티웨이항공, 2000억 규모 자본 확충…"유증·영구채 발행"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100일 감사제 성료
- 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두 번째 간담회 개최
- 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 한국마사회 씨수말 닉스고 자마 ‘유잉’, 美 사라토가 스페셜 우승
- 현대백화점 판교점, 로블록스 팝업스토어 진행
- 한경협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민생경제 회복 마중물 될 것"
- 경총 "정부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 경제 성장 제고"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실비아헬스와 치매 예방 서비스 제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세아그룹,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2“왜 강제로 쉬나요”…쿠팡 위탁 배송기사들, '택배 없는 날' 반대
- 3티웨이항공, 2000억 규모 자본 확충…"유증·영구채 발행"
- 4공영민 고흥군수 "지역 인재 머물 수 있는 교육 생태계 조성"
- 5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글로벌 서비스 100일 감사제 성료
- 6밸로프, '클럽엠스타' 글로벌 출시 티저 영상 공개
- 7중기부, 소상공인 회복 및 안전망 강화 두 번째 간담회 개최
- 8포커스에이아이-비피엠지, 'AI·블록체인 기반 결제솔루션' 공동 개발
- 9'소통왕 말자할매 SHOW' 장흥에 온다…무더위 날릴 유쾌한 고민 해결사
- 10중진공, 중소기업 장기재직자 자녀 위한 영어캠프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