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플래닛, 누트컴퍼니와 콘텐츠 유통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4-02-26 17:01:18
수정 2024-02-26 17:01:18
정의준 기자
0개
디지털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코글플래닛(대표 최보묵)은 굿노트 콘텐츠 공급사이자 ‘위버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대표 신동환)와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을 가속할 예정이라 밝혔다.
코글플래닛은 글로벌 디지털콘텐츠 유통, 제작 사업을 진행하는 K-콘텐츠 선도 기업으로 90년대 방영된 에비츄를 로컬라이즈해 웹툰 제작, 이모티콘 출시, 백화점 정규 매장 및 팝업 스토어 진행 등 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이끌고 있다.
이번 누트컴퍼니와의 업무협약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추진력을 확보하기 위함으로 코글플래닛은 자사의 인기 IP인 ‘에비츄’ 캐릭터와 자체 디자인 소스를 활용해 디지털 문구를 제작, 전세계 필기앱 사용자와 만날 예정이다.
최보묵 코글플래닛 대표는 “누트컴퍼니와의 MOU는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회사 전략에 맞춰 진행됐다”며 “글로벌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을 제공해 디지털 콘텐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누트컴퍼니는 지난해 굿노트로부터 25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