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코어뱅킹 차세대 시스템 구축

증권·금융 입력 2024-02-28 11:39:43 수정 2024-02-28 11:39:43 김도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혁신 기반을 확보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코어뱅킹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어뱅킹은 여∙수신 등 고객과의 직접적인 금융거래를 위한 IT 시스템을 뜻한다. 


지난 2022년 7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가 주관 사업자로 참여했으며, 약 25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의 코어뱅킹 차세대 시스템은 고객과 임직원에게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 범위를 세부적으로 구분했다. 


먼저, 개발 언어를 오래된 프로그래밍 언어인 코볼(COBOL)에서 최신 언어 자바(JAVA)로 전환해 높은 효율의 개발 환경을 조성하고 신기술을 쉽게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표준 프레임워크도 변경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 대량거래 지원이 가능하게 했다. 기존에는 개발 환경이 표준화되지 않아 업무 분석에 시간이 많이 소요됐지만, 변경된 시스템에서는 일관된 개발 환경을 구축해 차질 없이 업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또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적절한 시기에 상품이 출시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내부 업무 시스템을 변경해 직원들의 업무처리 방식을 개선하고 최신 UI∙UX(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 디자인을 도입해 업무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금융 데이터 관리 체계를 더욱 구조화하고 무분별한 데이터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 표준체계도 수립했다. 또한 고객정보 분리∙파기의 작업주기 및 체계적인 처리 이력 관리를 통해 고객 정보 관리 보안을 강화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코어뱅킹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기념해 정기적금 가입 고객 대상 우대금리 3%가 적용되는 금리우대 쿠폰 발행 이벤트를 이날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쿠폰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신규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된다.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기본금리 연 2.2%에 우대금리 3.0%를 더해 최고 연 5.2%가 적용된다.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혁신 경영을 기반으로 IT와 금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급속히 변하는 시장 환경에 면밀히 대응하며 선도적인 금융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