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펍 ‘애드럭’, 화물차를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변신시키다
경제·산업
입력 2024-03-07 17:57:22
수정 2024-03-07 17:57:22
김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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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디펍이 화물차를 활용한 광고 플랫폼 ‘애드럭’의 시장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7일 소개했다. 애드럭은 지난 2월 '와디즈' 펀딩을 진행해 목표액의 193%를 달성했다.
애드럭은 화물차에 제품, 브랜드, 지역 행사 등을 홍보하는 광고 디자인을 래핑해 브랜드를 노출하는 플랫폼이다. 디펍은 “옥외 광고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겠다”고 자신했다.
애드럭은 데이터 기반 타기팅과 실시간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광고주는 애드럭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 ▲지역 ▲운행 경로 등을 설정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 차량의 운행 경로 및 노출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광고 효과를 측정·개선할 수 있다.
또 애드럭은 운전자의 운행 습관을 분석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운전을 유도한다. 화물차 운전자에게는 일정 수익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국내 최대 규모의 화물차 운송업체와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적인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디펍은 앞으로도 환경·사회적 책임을 우선시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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