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제주식품대전 박람회서 생방송 ‘제주잇수다’ 진행
19일 하루 연속 생방송…시민인터뷰, 시식 체험 등 이벤트 진행
올해 네 번째 현장라이브, 지역 먹거리 등 소개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제주식품대전’ 박람회 현장에서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특집전은 19일 ‘2024 제주식품대전 박람회’를 찾아 제주흑돼지족발(오전 11시), 하효맘 제주 감귤과즐&칩(13시), 탐라원 과일 착즙 주스(15시), 몬트락 제주돼지(17시), 제주직송 카라향(19시)을 하루 동안 연속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영라방 ‘제주잇수다’ 현장 생방송은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박람회 현장에서 시민인터뷰, 사은품 증정, 시식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공영홈쇼핑과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협력해 상담회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식품 전문 상품기획자(MD)들이 박람회장에 방문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상품 코칭 및 홈쇼핑 입점 절차 등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영라방은 지난 한 해 동안 34회 현장 라이브를 진행하고 전국의 축제·박람회·이벤트 등 다양한 지역행사를 소개하고 특산물을 판매한 바 있다.
이번 제주식품박람회 방문은 올해 강원도 화천과 경북 울진, 충남 논산에 이어 네 번째 지역 방문이다. 이 같은 공영라방의 현장라이브 판로지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볼거리, 먹거리 등을 소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팀장은 “현장성을 담아내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공영라방은 올해도 전국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특산품을 찾아가 소개하고 판로지원 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영라방 ‘제주잇수다’를 통해 제주식품대전 박람회의 많은 청정 제주식품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저작권 논란에도…챗GPT가 불러온 ‘지브리 놀이’
- 벼랑 끝 홈플러스…기업회생·검찰 수사 속 ‘대책 실종’
- “키움서 주식 안한다”…키움증권 연이틀 먹통에 ‘부글부글’
- 한숨 돌린 줄 알았는데…트럼프 “의약품도 관세 검토 중”
- [尹파면] 대선 국면 돌입…짙어진 부동산 시장 관망세
- [尹파면] 탄핵에 반색하는 플랫폼...카카오 숨통 트이나
- 필립스옥션, 런던서 '뉴나우 근현대 미술 경매' 개최
- '자본시장법 위반'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1심 벌금형
- 소상공인연합회 "헌재 결정 존중…경제 살리기 매진하길"
- 한국AX마케팅협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