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50년 폭스바겐 '골프'…“국내 누적 판매 5만 대 돌파”
1974년 처음 출시돼 지난 50년간 8세대에 걸쳐 진화해 온 컴팩트 해치백
국내선 2005년 판매 시작…현재 골프 2.0 TDI, 골프 GTI 모델 판매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폭스바겐은 아이코닉 모델이자 올해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골프(Golf)가 국내 누적 판매 5만 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골프는 2005년 한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해 올해 3월까지 국내 누적 판매 5만89대를 기록했다. 수입 컴팩트 해치백 중 국내 누적 판매량 5만 대를 돌파한 것은 골프가 처음이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처음 출시돼 지난 50년간 8세대에 걸쳐 진화해 온 컴팩트 해치백으로, 합리적인 상품성과 실용적인 공간, 주행 성능과 기본기를 두루 갖춘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는 설명이다.
국내에서는 폭스바겐코리아의 본격적인 한국 진출과 함께 5세대 골프가 정식 출시돼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빚어낸 프리미엄 컴팩트 카로 인기를 얻었다. 이어 폭스바겐코리아는 DSG(Direct Shift Gearbox)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고출력 엔진을 탑재한 골프 GTI를 국내 정식 출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골프가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데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비용,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기술과 정통 독일 해치백의 주행 성능 등 대중성과 완성도를 두루 갖춘 점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라인업은 골프 2.0 TDI, 골프 GTI의 두 가지 모델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TDI가 우수한 효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으로서, 골프 GTI가 고성능 TSI 엔진과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아이콘으로서 사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탄생 50주년 및 국내 누적 판매 5만 대 돌파를 기념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골프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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