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역대 S 클래스 중 가장 강력 ‘AMG S 63 E 퍼포먼스’ 출시
국내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MG 모델
최고출력 802㎰, 최대토크 124.3 kgf·m 발휘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국내 출시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MG 모델이다. 대형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에 AMG의 성능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더했다. 특히 엔진과 전기 모터가 함께 작동할 경우 최고 출력 802마력(㎰), 최대 토크 124.3 kgf·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S 63 E 퍼포먼스는 가솔린 엔진만 장착됐던 이전 세대 S 63 (V222) 대비 190㎰ 더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기존보다 0.2초 빠른 3.3초가 소요된다.
이러한 주행 성능은 포뮬러1TM기술이 접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E퍼포먼스’의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PSM)의 최대 출력 190㎰와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의 최대 출력 612㎰가 합쳐져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AMG 퍼포먼스4MATIC+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새로운 냉각 모듈이 적용된 AMG 고성능 배터리는 13.1kWh의 용량으로 국내 인증 기준 최대 25㎞까지의 전기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또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조정 댐핑 시스템 기반의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 서스펜션’, 순수 전기 모드 포함 총 7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 약 3도의 뒷바퀴 조향각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 주행 지원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차량 전면에는 S-클래스 최초로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고, 실내·외 곳곳에 AMG 전용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원격 주차 패키지 등 주행 편의 사양과 함께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부메스터 3D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옵션들을 탑재했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S 63 E 퍼포먼스는 S-클래스에 메르세데스-AMG의 강력한 성능, 포뮬러1TM기술을 접목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델”이라며,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의 전동화에서 또다른 기술적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는 이 달 내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되며, 차량 가격은 2억9,90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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