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美 시카고 NRA쇼에서 'K-버거' 알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4-05-20 14:43:37
수정 2024-05-20 14:43:37
김서현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롯데GRS가 글로벌 외식 박람회인 NRA쇼에 푸드테크 로봇 개발 스타트업 에니아이(Aniai)와 함께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공동 참여다.
롯데GRS는 오는 21일까지 약 4일 간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활용한 ‘K-버거’ 시식회를 운영한다. 알파그릴은 현재 롯데리아 매장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다.
올해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 전주비빔라이스버거, 리얼불고기버거를 선보인다.
이번 NRA쇼에서 롯데GRS는 시식회를 위해 총 2,000인분 버거를 준비했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주말 동안 부스 누적 관람객은 약 3,500명이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미국 유명 SNS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롯데리아 시식회 참여 및 박람회 현장을 소개하고, 현지 내 롯데리아 홍보를 위한 온라인 활동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롯데GRS는 지난해 10월 미국 사업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롯데리아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박람회 참여기 미국 1호점 오픈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 가장 많이 늘어난 구간은 '26억 이상'
- 쿠팡 로켓배송, 인구감소지역 중소기업 성장 이끌어
- 포스코, 사우디 아람코 플랜트에 HIC 강재 첫 납품
- 대우건설, 천호동 532-2 일대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
- 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고객 잡아라…'스타벅스·파리바게뜨' 릴레이 할인
- 2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5, 방신실 최종 우승
- 3폭염에 장바구니 물가 비상…정부, 배추·과일 등 물가 관리 총력
- 4의대생 1년 반 만에 복귀…의사·교수단체 "존중과 지원 필요"
- 5대표이사부터 바꾸는 코스닥 M&A…자금조달 차질에 '혼선'
- 6코스피 공매도 잔고 9조 돌파…3개월 새 2배 급증
- 7수성구 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마사회 대구지사, 지역 주민 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 8김한종 장성군수, 11개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 간담회' 진행
- 9장성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칭 '스미싱' 경고
- 10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국비 확보 정책협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