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중기부, ‘지역 중소기업 디지털 혁신 기업 제품 코칭 상담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06-11 17:27:34 수정 2024-06-11 17:27:34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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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공장 구축한 중소기업 61개사 대상
다양한 판매 마케팅 혜택부터 코칭 상담까지

공영홈쇼핑과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관지역 중소기업 디지털 혁신기업 제품 코칭 상담회’에서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주관한 ‘지역 중소기업 디지털 혁신 제품 코칭 상담회’를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정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 공장 구축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 제품의 판로·마케팅을 지원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한다. 스마트 공장이란 정보통신기술(ICT)로 제품의 기획·설계·생산·유통∙판매 등 전과정을 통합하고,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지능형 공장을 말한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스마트 공장을 구축한 총 61개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선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TV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육성을 지원한다.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 지원, 라이브 커머스 매출 증대를 위한 외부 제휴사 연동, 공영몰 내 ‘스마트FACTORY 혁신기업 제품관’ 운영 등 다양한 판매 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제품의 품질 개선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뿐만 아니라 기업의 자생력을 배가시키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대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인사말을 통해 “디지털 전환은 중소기업 성장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불씨가 될 것”이라며 “상담회를 통해 스마트 공장 도입의 성공사례가 널리 퍼져,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우수한 혁신상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모바일 등 공영의 다양한 판매채널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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