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시대에도 가치 계승" 폭스바겐, 獨서 ‘골프’ 50주년 기념행사
1974년부터 전 세계 골프 중 절반 이상 생산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폭스바겐은 지난 3일(현지시각)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아이코닉 해치백 골프의 생산 5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CEO를 비롯해 폭스바겐 브랜드 및 폭스바겐그룹 이사회, 다니엘라 카발로 폭스바겐그룹 노사협의회 의장 및 슈테판 바일 니더작센 주 총리 등이 참석했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부터 폭스바겐 본사 인근에 위치한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하기 시작했다. 전 세계 7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된 3,700만여 대의 골프 중 2,000만 대 이상을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폭스바겐 빅밴드의 음악 공연과 함께 오랜 기간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골프의 역사와 함께한 직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45년 동안 골프 생산 작업에 참여한 니콜라 베네나티, 40년 전 2세대 골프 생산이 시작되는 현장을 지켜본 롤란트 발터와 현재 골프 생산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빅토리아 쇼케 등 여러 직원들이 지난 50년간의 경험과 골프 생산 변천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폭스바겐은 이와 함께 볼프스부르크 공장 직원들의 콜라주 이미지를 적용한 특별한 8세대 골프를 선보였다. 골프 50주년을 기념하는 이 모델은 공장 내부에 전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슈테판 바일 니더작센 주 총리는 “골프는 단순한 자동차를 넘어 하나의 문화이며, 나를 비롯한 니더작센 주의 많은 시민들에게 고향의 자랑으로 사랑받고 있다”면서 “과거 폭스바겐의 아이콘이었던 비틀과 마찬가지로 골프는 1974년 탄생 이래로 니더작센 주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을 뿐 아니라 모빌리티와 자유의 상징이 됐다”고 말했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독일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모델인 골프는 모든 세대에 걸쳐 자동차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고,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또 “전동화 시대에도 디자인, 혁신, 뛰어난 실용성, 품질과 같은 골프 고유의 가치들은 계승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골프의 헤리티지와 가치를 알리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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