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포장재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 이용률 80% 넘겨
주문 10건 중 8건 프리미엄 포장 이용…서비스 도입 3년 만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오아시스마켓은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을 선택한 주문 건이 전체 주문 건의 80%를 넘겼다고 28일 밝혔다.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는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과 각종 비닐 등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한 서비스다.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위해 2021년 6월 도입 후 올해 6월로 만 3년을 맞았다.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이용 방법은 새벽배송 주문 시 포장 방법을 프리미엄 포장으로 선택하면 된다. ‘프리미엄 배송’은 전담 쇼퍼가 포장된 상품을 섬세하게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아시스마켓은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며 배송 단가를 높여 부자재 없이도 안전한 배송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오아시스마켓은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외에도 ‘재활용 포장재 사용‘ 요청, ‘포장재 회수’ 요청 등 맞춤형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포장재 회수’ 서비스와 함께 시작한 ‘재활용 포장재 사용’ 요청이 꾸준히 증가해 전체 주문의 40%에 해당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는 오아시스마켓이 추구하는 친환경·유기농의 기조를 상품을 너머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지구를 생각하는 다양한 친환경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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