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스튜디오삼육오와 웹툰 전문가 양성에 나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무료 리소스 제공으로 취업 역량 강화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달 28일 천마역사관에서 스튜디오삼육오와 채용연계형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웹툰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권기홍 교학부총장, 시각영상디자인과 최운용 학과장, 웹툰과 박재윤 학과장, 스튜디오삼육오 김민준 대표가 참석해 웹툰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LINC 3.0 사업과 연계한 채용정보 공유 및 채용설명회 개최 ▲현장 견학 및 실습 지원 ▲교육 및 연수과정 개발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을 약속했다.
스튜디오삼육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과 재학생들의 개인 포트폴리오 준비에 필요한 웹툰 3D 배경 소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취업 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을 마치고 김민준 대표는 웹툰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웹툰 산업의 성장세와 전망, 웹툰 작가 데뷔를 위한 플랫폼 활용법, 진로 및 취업처 등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산업 및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스튜디오삼육오는 웹툰IP 중심의 3D/2D 웹툰 리소스, 웹툰 후보정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툰 리소스 전문 업체로, 다양한 플랫폼 및 웹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웹툰 산업을 이끌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웹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웹툰 전문가를 원하는 기업의 인재 니즈가 커지면서 대학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경쟁력 있는 기업과의 협약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웹툰 시장을 선도하는 웹툰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해남군, 군민의 날 기념 KBS 전국 노래자랑 29일 개최
- 보성군·보성아산병원,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
- 원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 등 4개 노조, 안동시에 산불 피해지원 성금 800만원 기탁
- 목포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 결의대회 성료
- 원주시, 관설하이패스IC-동남부권 잇는 도시계획도로 결정·고시
- 완도군, 식목일 맞아 완도호랑가시나무 1500주 식재
- 장흥군, 전남도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
- 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인증 이벤트 진행
- 안성시, 청년동아리·청년 서포터즈단 발대식 열어
- 인천시의회 교육위, 교육 개선 조례 의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군민의 날 기념 KBS 전국 노래자랑 29일 개최
- 2보성군·보성아산병원,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 업무협약
- 3필립스옥션, 런던서 '뉴나우 근현대 미술 경매' 개최
- 4원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 등 4개 노조, 안동시에 산불 피해지원 성금 800만원 기탁
- 5목포시,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 결의대회 성료
- 6원주시, 관설하이패스IC-동남부권 잇는 도시계획도로 결정·고시
- 7완도군, 식목일 맞아 완도호랑가시나무 1500주 식재
- 8장흥군, 전남도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
- 9진도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인증 이벤트 진행
- 10'자본시장법 위반'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1심 벌금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