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마다 1대 팔렸다"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출시 한 달간 주요 국가서 인기 몰이
"모니터 시장 세계 1위…시장 선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한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고 삼성전자가 1일 밝혔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
해당 신제품 2종은 '삼성 OLED 세이프가드+'와 'OLED 글레어프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 OLED 세이프가드+는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로, 이번 신제품에 최초로 적용됐다. OLED 글레어프리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또한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32형·240Hz 주사율)과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27형·360Hz 주사율)는 16대9 화면 비율과 응답속도 0.03ms(GtG), 표준 밝기 250니트(nit) 등 선명한 화질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여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더불어 오디세이 OLED G8은 역대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스마트 TV 앱으로 콘텐츠 시청 시 4K에 가깝게 업스케일링된 화질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탐구와 혁신이 오디세이 OLED 시리즈에 대한 인기로 이어졌다"며 "OLED 모니터 시장 글로벌 1위로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024년 1분기 기준 글로벌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금액 및 수량 기준 모두 1위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글로벌 OLED 모니터 1위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2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3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4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5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6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7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8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9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10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