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으로 경험하는 동해의 향기”…센트온, ‘카시아 속초’에 향기마케팅

경제·산업 입력 2024-07-04 08:34:08 수정 2024-07-04 08:34:08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시아 속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은 최근 개장한 반얀그룹의 럭셔리 호텔&리조트 카시아 속초에 청량감 가득한 동해의 풍경을 담은 향기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카시아 속초는 올해 30주년을 맞은 싱가포르 호텔 리조트 그룹 반얀그룹의 브랜드로, 지난 6월 초 국내 대표 휴양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속초에 첫 선을 보였다. ‘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한 호텔 외관과 674개의 전 객실 어디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동해 바다 뷰, 다채로운 F&B 서비스와 스파&사우나,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속초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도시의 본질을 온전히 담아낸다는 반얀그룹의 가치에 따라 카시아 속초는 속초의 자연 풍경을 어디서든 만끽할 수 있도록 주요 공간에 통창을 배치했으며, 카시아 속초를 방문한 고객들이 향기에서도 속초를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센트온과 함께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했다.

 

카시아 속초와 어울리는 향기를 위해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는 전 객실 동해 바다 뷰에서 영감을 받아 파란 하늘 아래 싱그러운 햇살로 반짝이는 동해바다의 향기를 개발했다. 시트러스-마린 계열의 카시아 속초 향기는 고객들에게 탁 트인 바다의 청량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짙푸른 동해 바다의 생명력 넘치는 역동적 에너지를 오롯이 담아냈다.

 

센트온이 개발된 카시아 속초의 향기는 최적의 발향 솔루션을 적용해, 메인 로비 곳곳에서 고객들이 풍성하게 향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고객들이 로비에서 처음 향기를 만날 때에는 여행의 설렘과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체크 아웃하며 느끼는 마지막 향기를 통해 카시아 속초에서 경험했던 추억을 오랫동안 향기와 함께 기억될 수 있도록 최상의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시아 호텔 관계자는 센트온에서 제안한 맞춤 향기가 카시아 속초에서 바라보는 깊고 푸른 동해 바다의 풍경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향기를 통해 힐링과 리프레시를 느낄 수 있어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향기에 대한 좋은 기억은 그곳을 계속 추억하며 다시 경험하고 싶은 마음에 기대감을 가지게 된다카시아 속초를 찾는 고객들이 향기를 통해 즐거웠던 여행의 추억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카시아 속초와 협업해 다양한 향기 굿즈를 출시할 계획인 센트온은 지난 20여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시그니처 향기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기 굿즈 개발 및 생산까지 원스톱 향기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조향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