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이마트 피자 상반기 매출 전년比 매년 11% 성장…“신메뉴 2종도 출시”
신세계푸드, 이마트 내 피자 상반기 매출 전년비 매년 11% 성장…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불고기 리코타치즈’, ‘콤비네이션 디럭스’ 등 도우, 토핑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신세계푸드는 1만원 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마트 피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피자 코너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매출 증가는 장기화된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비에 부담을 느끼는 알뜰 소비족이 늘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장점을 갖고 있는 마트 피자가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18인치 피자 가격은 1만원대 중후반으로 글로벌 피자 브랜드의 배달 피자 가격(평균 2만원~2만 5,000원대) 대비 30~4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 수요를 고려해 3,900원의 조각 피자를 판매한 것도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마트 피자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해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마트 내 피자 코너에서 판매 중인 18인치 피자에 토핑의 종류를 늘리고, 엣지 부분에 치즈를 올린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불고기 리코타치즈 피자’와 ‘콤피네이션 디럭스 피자’의 가격은 각각 1만 7,980원, 1만 5,980원으로 가격은 동결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고물가에 맛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마트 피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뜰 소비족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메뉴들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오가노이드 공동연구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외국인 투자 15% 줄 것”...‘GM 철수설’ 재점화
- 한미 정상회담 D-1…‘마스가’ 카드로 철강관세 낮출까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석화 구조조정 갈 길 바쁜데…“골든타임 놓칠라”
- “디지털 무역 장벽 없애라”…압박 수위 높이는 美 빅테크
- ‘만년 4위’ 이마트24, 인도 진출…해외 확장 시험대
- GS건설, GS이니마 팔았다…신사업 발굴 본격화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