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첨단로봇 융합도시로 도약…분양 단지 관심 증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북 구미시가 첨단로봇 융햡도시로 도약하면서 이 일대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역 일자리 창출을 시작으로 인구 유입, 부동산 가치 상승 등 긍정적인 효과들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경북도청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 로봇사업 육성 프로젝트인 '로봇플래그십' 사업에 선정돼 19억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되는 산업부의 지능형 로봇 보급 및 확산 사업의 하나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지역 특화 로봇산업을 찾고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미시는 대규모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핵심 로봇 부품 개발과 수요 연계형 기업을 중점 지원하는 공급망 역할을 맡게 된다. 기존 반도체, 방위 산업에 이어 로봇산업을 주력산업으로 추가하고, 로봇산업 분야 앵커-부품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번 신규 사업 추진으로 경북 구미 지역이 로봇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게 되면, 더욱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라며 “구미 5공단 산업단지 개발도 진행되는 만큼 지역 신규 분양 단지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이 7월 분양 예정 소식을 알린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가 경북 구미시에 들어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는 구미시 봉곡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 84~162㎡, 총 49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264가구 ▲84㎡B 112가구 ▲114㎡A 108가구 ▲132㎡A 5가구 ▲162㎡A 2가구로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춰 출퇴근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부고속도로(북구미IC), 구미 종합터미널, 경부선 구미역 등 사통팔달 쾌속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구미역에는 올해 12월 구미와 대구, 경산을 잇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개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미시는 인접해 있는 대구, 경산 등과 연계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을 추진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는 현대건설이 경북 구미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우수한 상품설계도 도입된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일조권과 세대 간 사생활 보호를 위해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다양한 특화 조경을 적용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세대 내부에는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을 구성하고,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84㎡A 타입에는 ‘H 다이닝 누크’ 설계로 구미 최초 현대건설에서 선보이는 주방 특화설계를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북카페), 1인독서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건강, 여가와 휴식 등을 도울 예정이다. 여기에 구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H 프라이빗 스위밍풀(근린생활시설 내), H아이숲, H 오토존, H 위드펫 등 입주민의 품격을 높여줄 힐스테이트만의 고품격 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일원에 위치하며, 7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 네이버페이, 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 LG U+, ‘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밸류업 플랜 공개
- LG, 주주환원 확대…"5,000억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 한전-과천과학관, 전자파 이해증진 협약 체결
- 효성, 대한전선과 손잡고 ‘차세대 전력시장' 공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 불가…다음 주 차기 행장 후보 발표
- 2강원랜드, 새 역사 쓴 강원FC 최종전 기념 이벤트 진행
- 3강원랜드 마음채움센터, 도박문제예방자문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 개최
- 4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5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6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7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8"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 9네이버페이, 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 10LG U+, ‘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밸류업 플랜 공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