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하반기 전략 '내부통제·고객몰입'…"리딩뱅크 수성"

[앵커]
신한은행이 ‘리딩뱅크’ 자리 지키기에 나섭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올해 하반기 경영 전략 회의를 열고, 내부 통제 문화 안착과 고객 몰입 서비스 전략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이연아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1분기 ‘리딩뱅크’ 탈환에 성공한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 전략 키워드는 ‘내부 통제’와 ‘고객 몰입’입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이틀 전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현재 금융권에서 거세게 불고 있는 내부 통제 준수 문화를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나아가, 정 행장은 “내부 통제 시스템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원들이 내부 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은행권에서 연이어 터진 수백억원대 횡령 등 금융 사고로 내부 통제 중요도가 올라간 시점에서, 고객 신뢰가 중요한 은행업 내 조직 문화 개선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정 행장은 이어, 고객 몰입을 하반기 핵심 경영 키워드로 내세우며 현장 영업력 강화 방침을 밝혔습니다.
지난 1일 성과 중심 현장 주도 하반기 정기 인사 단행에 이어, 고객 니즈에 집중한 새로운 상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솔루션 그룹과 테크 그룹을 확대 개편하면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고, 디지털 기술 전문화에 나섭니다.
동시에, 신한은행은 하반기 ‘리딩뱅크' 자리 굳히기에 들어갑니다.
신한은행은 기업대출 성장과 이자이익 증가에 힘입어 1분기 당기순이익을 전 분기 대비 98% 늘어난 9,286억원을 달성하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하반기에는 부동산 PF 리스크와 기업대출 증가와 스트레스 DSR 2단계 도입 등에 따른 건전성 관리가 과제로 남았습니다.
서울경제TV 이연아입니다. / yalee@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바이낸스 고팍스 인수 가시화…코인 거래소 판도 바뀌나
- “스타벅스 말고 올리브영”…상권의 ‘앵커’가 바뀌고 있다
- “벌점 42점 한 번에”…불성실공시법인 지정된 부실 상장사
- 하나금융, 5년간 100조 투입…금융 대전환 선봉에
- 10만전자·50만닉스 눈앞…투톱 시총 1000조 시대 여나
- 원자력 르네상스 온다…한화운용 원자력 ETF 수혜 전망
- [부고] 선창훈(한양증권 자본시장1부 상무)씨 부친상
- 코아스, 부실기업만 골라 출자? 수상한 투자 행보
- 케이쓰리아이, '재팬 IT 위크'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대진첨단소재, 37년 경력 전문가 '김기범 신임 대표이사' 선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대박'...지역 경제·문화 활력 UP
- 2IWPG 원주지부, 평화공감 좋은말 캠페인 진행
- 3스타벅스, 패션 플랫폼과 손잡고 고객 접점 넓힌다
- 4한국마사회,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 인증 3년 연속 유지
- 5한국마사회, 경주마 유전능력평가 서비스 '마이K닉스' 시행
- 6세븐일레븐, 한부모가족 응원 위한 2025 모두하나대축제 참여
- 7GS25, ‘건강기능식품’ 흥행 가도…’밀리언셀러 등극 눈앞’
- 8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출시
- 9SKT, 국제사회와 책임 있는 AI 논의 확대
- 10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15개 카테고리 6만여개 상품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