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센트온(ScentOn)은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해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특급호텔, 쇼핑몰 등 전통적인 향기마케팅 적용 공간 외에도 팝업 스토어, 영화관, 아파트, 공연, 패션쇼, 전시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향기마케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다소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널리 알렸다.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을 통해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 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된 향기를 선보이고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센트온 전사가 모두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로 달렸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tvN '폭군의 셰프' 스페셜 팝업 성료
- 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소방공무원 1000명에게 커피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2“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3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4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5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6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7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8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9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 10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