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센트온(ScentOn)은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해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특급호텔, 쇼핑몰 등 전통적인 향기마케팅 적용 공간 외에도 팝업 스토어, 영화관, 아파트, 공연, 패션쇼, 전시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향기마케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다소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널리 알렸다.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을 통해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 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된 향기를 선보이고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센트온 전사가 모두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로 달렸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삼성전자, 기흥을 차세대 반도체 R&D 거점으로…설비 반입식 개최
- "용강이와 철의 가치 알아가요" 현대제철, 자체 캐릭터 '용강이' 출시
- 시스메이트, LED안내전광판 4종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
- 대한상의 “OECD 최고수준 상속세가 비정상적 경제 환경 만들어”
- 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관 유가족 7년째 지원
- BMW그룹 코리아, 영종 드라이빙 센터 재개관…"고객 친화 공간으로 새 단장"
- 두산연강재단, 두산꿈나무 장학생 등 장학금 5억 원 지원
- 롯데리아 ‘리아 런치’, 판매량 16% 증가…“가성비·가심비 전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기흥을 차세대 반도체 R&D 거점으로…설비 반입식 개최
- 2"용강이와 철의 가치 알아가요" 현대제철, 자체 캐릭터 '용강이' 출시
- 3경기신용보증재단-기업은행, 맞손... ‘50억 원 특별출연’
- 4시스메이트, LED안내전광판 4종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등록
- 5수출입銀, 한반도 미래전략 대북정책 세미나…8.15 독트린 실행방안 논의
- 6검찰, 우리금융 압수수색…현 경영진으로 수사 확대
- 7연세사랑병원, 증강현실∙3D 이미지 결합 인공관절 수술 정확성 향상 연구 발표
- 8대한상의 “OECD 최고수준 상속세가 비정상적 경제 환경 만들어”
- 9GS25, 식약처와 나트륨 저감 간편식 개발…‘건강한 편의점’ 선도
- 10롯데웰푸드, 락탈리스社와 함께 '글로벌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 성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