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024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센트온(ScentOn)은 19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프리미엄 향기마케팅’으로 전사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트온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시그니처(CI) 향기 개발을 비롯해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센트온은 특급호텔, 쇼핑몰 등 전통적인 향기마케팅 적용 공간 외에도 팝업 스토어, 영화관, 아파트, 공연, 패션쇼, 전시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향기마케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다소 생소했던 ‘향기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널리 알렸다.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을 통해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고 있다.
전문 조향사들로 구성된 센트온 향기연구소를 통해 고객사 맞춤 향기 개발은 물론 전 세계 및 한국 향기 시장을 분석해 개발한 트렌디한 향기를 시즌마다 출시하고 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개발된 친환경 인증 향기와 현재 트렌드인 비건 인증 향기 등 차별화된 향기를 선보이고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이번 수상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센트온 전사가 모두 힘을 합쳐 하나의 목표로 달렸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효성 조현준, 사법리스크 해소…“국가 경제 기여할 것”
- 유튜브, 보안 오류에 한시간 먹통…‘늑장 신고’ 논란
- SI업계, 3분기 순항…제조업 그림자 벗는다
- 서울 전역 규제에…건설사 분양 일정 타격 우려
- 현대차, 인도에 7兆 투자…“2030년까지 신차 26종”
- ‘만년적자’ SSG닷컴,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해법 찾나
- 4대 그룹 총수, 트럼프와 회동…관세협상 힘 보탠다
- 대법, 이혼소송 ‘파기환송’에…최태원, 경영행보 박차
- 바이스원 AI 음성 재현 기술, MBC PD수첩 ‘해경 이재석 사망사건’ 활용
- 옴니씨앤에스, 한영대와 뇌파기반 정신건강 콘텐츠개발 MOU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2025 APEC 대비 CIQ시스템 2차 리허설 실시
- 2영천시, 전국 롯데마트서 '롯데슈퍼와 함께하는 영천포도 축제' 개최
- 3포항 인덕산자연마당, 가을 억새와 사계 장미로 절정…인생샷 명소 각광
- 4경북도, AI드론으로 산불피해 선제 대응 총력
- 5경북도, 2025 경상북도 건축대전 개최
- 6경상북도, APEC회원국과 글로벌 투자협력의 장 열어
- 7의성 비안향교, ‘성균관 유교문화활성화사업’ 선정...유유자적 프로그램 성료
- 8의성군, ‘2025 예술인파견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9의성군, 어린이뮤지컬 '장수탕 선녀님' 공연 개최
- 10의성군, ‘의성 중앙공원 야간콘서트’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