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잡고 고객 잡고”…LCC업계, SNS 마케팅 박차
[앵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앞다퉈 SNS를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릴스(짧은 영상) 등을 활용해 대중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흥미를 유발하는 등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승무원들이 기내에서 춤을 추며 금연 수칙을 안내합니다.
고양이를 주제로 한 인스타그램 릴스에 맞춰 율동을 하며 기내 반려견 탑승 수칙을 전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에어서울 객실승무원들로 이뤄진 민트크루.
기내 이벤트팀에서 분화한 이 팀은 SNS 활동을 통해 에어서울 취항지와 기내 안전 수칙 등을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업로드한 인스타 릴스 조회수는 1,000만 회를 넘으며 마케팅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소 리베카 / 에어서울 민트크루
“에어서울 승무원으로서 기내 안전이나 서비스를 손님들한테 어떻게 재밌고 즐겁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챌린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LCC들이 마케팅에 SNS 트렌드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NS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전부터 있어왔지만 유행하는 챌린지 등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노출도를 높인 겁니다.
제주항공도 유행하는 노래에 맞춰 제주항공의 엠블럼과 기내식 메뉴 등을 소개하고, 유행하는 대중가요에 맞춰 취항지를 소개하는 등 마케팅에 적극적입니다.
티웨이항공도 객실승무원들의 가방 속 아이템 소개와 밸런스 게임 등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LCC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경쟁력 외에 취항지를 늘리고 서비스를 강화한데 이어, 이를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취재 김경진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