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9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 접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손님에 대한 공감표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손님 대기 양해, 손님 맞이 및 배웅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고객 접점 부문 9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성과에 대해 손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청득심(傾聽得心)의 마음으로 진정성있게 손님을 대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와 임직원들의 진심이 손님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손님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손님 First Academy 교육 실시, 상품과 서비스의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체 과정에 걸쳐 손님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연령별 손님 패널 운영 강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과의 상생 간담회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설명했다.
또, 금융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와 디지털 문해력 향상과 금융소비자보호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 개발 , 시니어 특화 영업점의 고령화 손님 대상 ATM 현장실습, 고령층 손님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방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9년 연속 이어가게 되어 매우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하나뿐인 손님의 편이 되어 더욱 진심으로 다가가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역대급 불장에 …兆단위 대어 잇단 IPO 노크
- "성장 돌파구 찾자"…자산운용사 탐내는 보험사들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35년’ 기념 북콘서트 개최
- BNK부산은행, 모바일 전용 ‘ONE주택담보대출’ 출시
- KB국민은행,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부문 1위
- 한국투자증권 GWM, 패밀리오피스 초청 연말 컨퍼런스 개최
- 모아데이타, 삼성서울병원 국제심포지엄서 AI 헬스케어 사례 발표
- 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조이웍스앤코 "호카 오프라인 리테일 사업 매출 성장세"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입 안이 건조해 불편할 땐 인공타액 ‘드라이메디겔’
- 2일동생활건강, 유튜버 ‘비타민신지니’ 콜라보 신제품 ‘지큐랩’ 2종 출시
- 3고려대의료원,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3년 연속 발간
- 4세브란스병원, NCSI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15년 연속 1위
- 5"강진을 혁신하자" 김보미·노두섭 의원 북콘서트 성황
- 6돌연사 키우는 조용한 병…'비후성 심근병증' 아세요?
- 7김한종 장성군수 "정부 예산 확보에 사활"
- 8마곡 차병원 난임센터 오픈…아시아 최대 규모 AI 특화센터
- 9정용진, G마켓 살릴까…신세계·알리바바 JV 의장 선임
- 10슬림폰 전쟁 ‘옛말’…삼성·애플, 소비자 외면에 ‘전략 변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