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불닭 포테이토칩’, 日 출시 한달만 30만봉 판매
경제·산업
입력 2024-07-31 08:50:19
수정 2024-07-31 08:50:19
이혜란 기자
0개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일본 내 한국 과자 판매순위 상위권 진입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서 매운맛 앞세워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삼양식품은 지난 6월 일본에서 출시한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봉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데이터를 분석하는 KSP-POS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은 출시 한 달(6월 17일~7월 14일)만에 일본 전역에서 판매하는 한국 스낵 37종 제품 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했다. ‘4가지 치즈 맛’은 전체 3위에, ‘하바네로&라임 맛’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 포테이토칩은 부드러운 맛 중심의 일본 스낵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 채널에서 추가 주문이 잇따르며, 판매처도 돈키호테, 라이프, 이온, 웰시아 등 대형 유통 채널 3,000여 점으로 확대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함에 따라, 대형 슈퍼마켓 측에서 불닭 브랜드 전용 진열대 설치를 제안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달콤하거나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일본 스낵 시장에서 매운맛을 앞세운 불닭 포테이토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스타필드, "황금연휴 풀코스로 즐기세요"…명절 맞춤 프로그램 선봬
- 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맞아 휴게소 명절 이벤트 선봬
-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풍성한 신차 판매 조건 공개
- "전 차종 대상"…쉐보레, 10월 특별 프로모션 실시
- LG생활건강 글린트,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출시
- 레고그룹, 역대 최대 규모 '레고 스타워즈 데스스타' 공개
- “알찬 연휴 보내세요”…롯데온, ‘골든딜’서 e쿠폰·레저 티켓 등 세일
- CU,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10% 혜택
- 제네시스, '파이낸스 리스·렌트' 상품 국내 첫 출시
-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스타필드, "황금연휴 풀코스로 즐기세요"…명절 맞춤 프로그램 선봬
- 2풀무원푸드앤컬처, 추석 맞아 휴게소 명절 이벤트 선봬
- 3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풍성한 신차 판매 조건 공개
- 4"전 차종 대상"…쉐보레, 10월 특별 프로모션 실시
- 5LG생활건강 글린트,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출시
- 6레고그룹, 역대 최대 규모 '레고 스타워즈 데스스타' 공개
- 7“알찬 연휴 보내세요”…롯데온, ‘골든딜’서 e쿠폰·레저 티켓 등 세일
- 8CU,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10% 혜택
- 9제네시스, '파이낸스 리스·렌트' 상품 국내 첫 출시
- 10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라인 신제품 마스크 3종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