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식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총 24억원 확보
동구, 신숭겸장군유적지 진입로 확장공사 등 총 8억원 특별교부세 확보
군위군, 군위읍 게이트볼장 조성공사 등 총 16억원 특별교부세 확보
강 의원, “재난과 주민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동구와 군위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혀”

31일 국민의힘 강대식의원(대구동구군위군을)은 동구와 군위군의 재난 대응과 주민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총 24억원에 달하는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밝혔다.
먼저 동구의 경우 신숭겸장군유적지 진입로(지묘교) 가각부 확장공사를 위한 예산 3억원을 확보했다.
그간 지묘교에서 신숭겸장군 유적지로 진입하는 우회전 구간이 협소하여 인근 주민들과 유적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통행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홍수시 제방붕괴나 농경지 유실 등 수해 예방을 위해 도동 638-1번지 일원 소하천 정비사업을 위한 예산 5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군위군의 경우 어르신들의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게이트볼장 조성공사 예산 10억원을 확보하였다. 초고령화에 따른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와 맟춤형 공공 체육시설 확중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왔다. 이번 게이트볼장 조성은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군위군의 재난대응 예산으로 삽령교 보수공사 2억원, 군위군 4개읍면에 재난·행정 등 실시간 방송 시스템 구축을 위한 마을방송 가정용수신기 구매에 4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
강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동구와 군위의 재난대응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3000억에 매물로 나온 '런던베이글'...새 주인 찾을까?
- 2역대 최대 실적에 날개 단 메리츠금융…금융주 시총 2위
- 3한은 기준금리 연 2.75%로 인하·성장률 1.5% 하향 조정
- 4현대엔지니어링 “인명 사고 발생에 머리 숙여 사과”
- 5현대차그룹, 미래 사업 잰걸음…“로봇 배터리 개발”
- 6“기업 고객 모셔라”…모빌리티 업계, B2B 시장 공략
- 7국내서 엎어진 오뚜기…해외에선 일어설까
- 8여의도 15배 규모 ‘그린벨트’ 푼다…지역전략사업 15곳 선정
- 9‘농약 우롱차’ 현대百 사과했지만…“백화점 먹거리도 못믿겠다”
- 10티맵모빌리티, 작년 매출 3226억원 ‘역대 최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