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에 zSpace 및 XR 콘텐츠 공급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XR 전문기업 베스트텍은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에 XR 교육 솔루션 지스페이스와 직업 교육용 XR 콘텐츠를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는 지역 특화 신산업 분야를 포함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재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베스트텍의 XR 솔루션은 △지스페이스 AIO (All-In-One) △최첨단 XR 자동차 콘텐츠 4종 (내연 기관 구조 및 동작 원리,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직업용 XR 콘텐츠 (피복아크용접, 전기 배관배선, 3D 프린팅, 레이저커팅) 등이다.
전통적인 내연 자동차 기관의 구조 및 동작 원리 뿐만 아니라 최첨단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기술, 구조, 분해, 조립 및 수리 등의 실습 환경이 구축됨에 따라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 향상, 학생 유치 확보의 경쟁력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용접, 전기 배관배선, 3D 프린팅 및 레이저커팅 등의 직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 그린에너지설비학과, 전기시스템제어학과 등으로의 도입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베스트텍은 이미 관련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학과장인 문종철 교수는 "베스트텍의 XR 자동차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동차 구조 해석, 친환경 미래 자동차 구조 이해, 자동차 부품 분해 조립 등의 안전하면서도 현실감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자동차 정비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측은 이번 도입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지식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영하 베스트텍 이사는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가 필요로 하는 XR 솔루션 및 콘텐츠를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교육 수업의 질과 학교 경쟁력 향상을 통해 지역 산업체에 우수한 인력을 공급하는 데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