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추진

경제·산업 입력 2024-08-09 08:38:52 수정 2024-08-09 08:38:52 이혜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영문 표기 변경으로 해외 소비자 소통 강화 나선다"
국내 및 해외 수출국 출원 진행

[사진=오뚜기]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오뚜기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했다기존 영문 표기는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등 발음상 어려움이 있었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심플한 심볼마크로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변경을 추진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오뚜기는 밝혔다.

 

㈜오뚜기는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간소화했다특히미소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강조했으며맛있는 음식을 신나게 먹는 어린이 모습을 간결하게 표현했다고 전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영문 발음에 대한 혼선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추진했으며해외 소비자에게 오뚜기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 현대적인 심볼마크로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지난해 글로벌사업부를 본부로 격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란 기자

ran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