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 하나 웨이브스 4기 출범
관계사 CEO 추천 최종 22명 선발, 3기까지 총 98명 수료
함영주 회장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마음 얻는 것이 경영 출발” 강조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21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4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그룹이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Waves는 Women's Actions, Voice,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 3기까지 총 98명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7명이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의 대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하나금융은 이번 출범하는 4기는 그룹 내 여성관리자를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최종 22명이 새롭게 선발됐고 향후 리더십, 전략, 커뮤니케이션 팀 프로젝트 활동, 디지털,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무 과정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리더로 한층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출범식에서 하나 웨이브스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리더에게 필요한 자세와 역량에 대한 조언 등을 통한 소통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함영주 회장은 학벌, 스펙, 출신, 성별이 아닌 묵묵히 잘하는 직원을 인정하고 리더로 육성하는 것이 하나금융그룹의 조직문화임을 강조하며 “끌리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언제나 솔선수범하고 항상 학습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으로 항상 손님과 직원 중심으로 생각하며 그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경영의 출발이고 리더의 역할이다”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日 혼다·닛산 합병 논의…글로벌 3위 車 업체 탄생할까
- 2JB금융지주, DJSI 코리아 지수 편입
- 3우리소다라銀, 포스코 인니법인에 공급망금융 등 2억 달러 지원
- 4광주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성금 전달…"생계비·의료비 등 지원"
- 5KB금융, 사랑의열매 성금 200억 전달
- 6IBK벤처투자 1,000억 규모 첫 펀드 결성·1호 투자 집행
- 7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8대우건설 김보현 대표이사 취임
- 9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10직방, 한국부동산원과 허위매물 근절 나선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