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막… 33일간의 여정 시작

전국 입력 2024-10-02 17:59:07 수정 2024-10-02 17:59:07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4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2일 개막을 알렸다. [사진=고성군]

[고성=이은상기자] 2024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이하 공룡엑스포)2, 고성군 당항포관광지에서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이번 엑스포는 공룡과 나를 주제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33일간 선사할 예정이다.

 

엑스포를 주최하는 ()고성문화관광재단은 2일 오전 이상근 군수, 정점식 국회의원 등 150여 명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하며 3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협 경남본부에서는 공룡엑스포를 찾는 관람객에게 제공할 1천만 원 상당의 고성쌀을 협찬하기도 했다.

 

개막식 이후 주요 내빈들은 행사장 투어를 진행하며 퍼레이드, 서커스 공연, 생성형 AI 공룡 체험 등을 관람했다.

 

이상근 군수는 개막식에서 이번 공룡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고성군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중요한 행사이며, 고성문화관광재단이 준비한 첫 엑스포라 더욱 의미가 크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니, 33일간의 특별한 여정을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라며 개막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엑스포는 113일까지 총 33일간 이어지며, 매일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엑스포의 메인 콘텐츠인 공룡 퍼레이드는 전문 연기자와 퍼레이드 카트로 구성된 화려한 행진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룡라이브쇼, 거리공연, 서커스 공연, LP카페와 같은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엑스포를 더욱 다채롭게 채워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성사랑 상품권 유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공룡엑스포는 2006년 국내 최초 자연사 엑스포로 시작해 고성에서 7차례 진행되었으며, 750만 명 이상이 다녀갔다. 20237월에는 수도권에서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을 개최하여 수도권 시장의 문을 두드리기도 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