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10-29 10:19:02
수정 2024-10-29 10:19:02
이수빈 기자
0개
장애인·시니어 위한 제품 이용법 영상 공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는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시각·청각·지체장애인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영상으로 제작됐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장애인·시니어 고객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쳤다. 또 장애인 인플루언서와 관련 단체들과도 협업해 보다 많은 고객이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컴포트 키트’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일대일로 매니저의 도움을 받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등 자주 쓰는 제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튜토리얼 영상 9편을 제작해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고객에게 필수 정보만 전달하기 위해 3분 이내로 간결하게 구성했으며, 장애 유형에 따라 가장 이용하기 쉽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내용을 반영했다.
예를 들어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영상의 경우, 사이트에서 예약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시각장애인에게는 유선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청각장애인에게는 수어 통역 예약 방법을 알려준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더빙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설명 화면 ▲저시력자를 위한 명도가 높은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자막 ▲시니어를 위한 큰 자막 등을 모두 갖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다.
이삼수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은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기반 장학사업 펼쳐
- 롯데, 롯데뉴욕팰리스호텔 부지 7000억 인수
- DL케미칼, 여천NCC 원가보전비중 확대…" 90만t 셧다운해야"
- 이롬넷,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서 글로벌 결제 플랫폼 Payverse 선봬
- 제주항공, 올해 정비 지연율 대폭 개선…"작년 대비 40% 감소"
- HDC랩스, 사생활 보호 강화한 ‘온디바이스 스마트홈 AI 솔루션’ 실증 본격화
- 가수 환희 팬카페 HwanheeSoul,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 1000만 원 전달
- 김보현 대우건설 사장, 투르크메니스탄 방문…추가 사업 협력 논의
- LG 시그니처, ‘10주년’…" AI로 진화한 프리미엄 가전 기준 제시"
- 겨울 시즌 시작…플로리다시트러스협회 "자몽, 12월부터 제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기반 장학사업 펼쳐
- 2윤종영 경기도의원, 연천 그린바이오 육성지구 예산 미반영 지적
- 3임창휘 경기도의원, 반환 미군기지 활용 방안 제시
- 4한국도자재단, 온라인 경기도자페어 개최
- 5하남시, 연말연시 시민 안전 대응체계 가동
- 6장수군 아이돌봄 지원 '업그레이드'…첫째 70%·둘째부터 전액
- 7남원시, 남원의료원에 '산림복지 무장애 나눔길' 조성 완료
- 8장수군, '2025 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국무총리상 수상
- 9iM투자파트너스, ‘자율규제 성실 준수 VC’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
- 10남원형 통합돌봄 고도화…2026 의료-돌봄 통합지원 본격 대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