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4-10-29 10:19:02
수정 2024-10-29 10:19:02
이수빈 기자
0개
장애인·시니어 위한 제품 이용법 영상 공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는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시각·청각·지체장애인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영상으로 제작됐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장애인·시니어 고객과 전문가의 검증을 거쳤다. 또 장애인 인플루언서와 관련 단체들과도 협업해 보다 많은 고객이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컴포트 키트’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일대일로 매니저의 도움을 받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등 자주 쓰는 제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튜토리얼 영상 9편을 제작해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고객에게 필수 정보만 전달하기 위해 3분 이내로 간결하게 구성했으며, 장애 유형에 따라 가장 이용하기 쉽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내용을 반영했다.
예를 들어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영상의 경우, 사이트에서 예약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시각장애인에게는 유선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청각장애인에게는 수어 통역 예약 방법을 알려준다.
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더빙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설명 화면 ▲저시력자를 위한 명도가 높은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자막 ▲시니어를 위한 큰 자막 등을 모두 갖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다.
이삼수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 부사장은 “소외되는 이 없이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오더스테이, KT와 AI 호텔 서비스 이관 및 고도화 협약 체결
- 뚜레쥬르,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2' 테마 신제품 3종 출시
- 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 기록
- [부고] 황준경(LG전자 홍보 책임)씨 부친상
- BC카드, AI·디지털 결제 기술로 해외 금융시장 진출 가속화
- 오뚜기, 간편식 수요 맞춰 '오즈키친 가라아게' 출시
- 신세계V, 기프트 전문관 ‘홀리데이 기프트 하우스’ 오픈
-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 급증…"작년 比 176%↑"
- LS 일렉트릭, 일본 계통연계 ESS 시장 공략 가속도
- 쿠팡, 중증장애인 e스포츠 선수 고용 위해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티오더스테이, KT와 AI 호텔 서비스 이관 및 고도화 협약 체결
- 2뚜레쥬르,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2' 테마 신제품 3종 출시
- 3한울반도체 “비트로 인수…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진출”
- 4키움증권, 낙인배리어 35% 글로벌지수 ELS 출시
- 5에이블리,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 기록
- 6키움증권, ‘제18기 고객패널’ 모집
- 7황준경(LG전자 홍보 책임)씨 부친상
- 8BC카드, AI·디지털 결제 기술로 해외 금융시장 진출 가속화
- 9오뚜기, 간편식 수요 맞춰 '오즈키친 가라아게' 출시
- 10신협, 임직원 참여형 ESG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