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장애학생 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 3년 연속 후원
경제·산업
입력 2024-11-05 11:10:32
수정 2024-11-05 11:10:32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는 휠라코리아가 스포츠로 협력과 화합을 배우는 특별한 체육 페스티벌에 참여해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 간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2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장애학생체육 페스티벌 ‘서울림운동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 통합을 위한 뜻을 모았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서울림운동회가 시작된 첫 회부터 후원사로 참여한 휠라코리아는 참가 학생과 교사, 운영진 등을 대상으로 단체 유니폼과 시상품, 경품 등을 지원했다.
이번 후원은 휠라 그룹의 3대 사회공헌 테마(어린이·다양성·물)이자 UN 지속가능개발목표 (SDGs) 중 하나인 ‘어린이(Children)’와 ‘다양성(Diversity)’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평소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휠라의 취지에 부합하는 행보로, 진정성 있는 CSR 활동을 실천에 나가고자 하는 그룹의 지향성과 맞닿아 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스포츠조선이 공동 개최하는 서울림운동회는 장애 인식 개선과 건강한 스포츠 문화의 확산,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취지로 시작한 통합 체육 운동회다. ‘서울림’은 ‘서울’, ‘서로‘와 ‘어울림’을 합친 네이밍으로 장애·비장애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어울리고 숲처럼 어우러지면서, 마음의 장벽을 허무는 ‘행복한 서울 청소년 체육’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운동회에는 서울시 소재 특수학급 중·고교 장애·비장애 학생 및 교사,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가했다. 농구(골밑 슛 릴레이), 배구(빅 발리볼), 스태킹 릴레이, 단체 줄넘기 등 정식 종목 4개를 비롯해 드림 패럴림픽(휠체어 배드민턴, 보치아, 쇼다운) 프로그램, 체력 측정 등 체험 종목과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인 휠체어 농구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서울림운동회에 3년 연속으로 참여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 문화 조성은 물론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중소기업계 "대법 통상임금 판결 유감…경영환경 악화 우려"
- “신동엽 효과” 세븐일레븐, ‘생드래프트비어’ 초기대비 매출 45%↑
- 오뚜기,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뿌셔뿌셔' 2종 160만개 돌파
- 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2년 만에 244만명”
- 캐치테이블, ‘위스키 페어링’ 이용 고객 6배 증가
- 바디프랜드, 마사지가구 ‘파밀레’ 론칭…가구 시장 진출
- “컬리가 만든 크리스마스 마켓”…‘컬리푸드페스타 2024’ 개막
- 네이버페이, 한국투자저축은행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협약
- SBA,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
- 콘크리트연합회, 2024년 협동조합 종합대상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소기업계 "대법 통상임금 판결 유감…경영환경 악화 우려"
- 2임신영 작가,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3“신동엽 효과” 세븐일레븐, ‘생드래프트비어’ 초기대비 매출 45%↑
- 4오뚜기,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뿌셔뿌셔' 2종 160만개 돌파
- 5GS리테일, ‘우리동네GS’ 앱 MAU 역대 최고치…“2년 만에 244만명”
- 6캐치테이블, ‘위스키 페어링’ 이용 고객 6배 증가
- 7바디프랜드, 마사지가구 ‘파밀레’ 론칭…가구 시장 진출
- 8“컬리가 만든 크리스마스 마켓”…‘컬리푸드페스타 2024’ 개막
- 9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10환율약세 특단의 안정대책 시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