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3분기 영업익 11억원…흑자 전환
경제·산업
입력 2024-11-14 10:45:43
수정 2024-11-14 10:45:43
김효진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팅크웨어는 연결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한 3,547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28억원이라고 발표했다.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471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3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상반기 대비 하반기 블랙박스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 블랙박스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해외에서도 블랙박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실적 견인이 예상된다.
로봇청소기(로보락) 또한 수요가 여전히 높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5% 성장했으며, 매스미디어와 뉴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오프라인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으며, 백화점 및 가전 양판점에서도 주목받아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자신한다.”라고 밝혔다.
최근 진행된 빅스마일데이, 그랜드 십일절 행사에서 동사의 로봇청소기(로보락)는 전체 제품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판매 금액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동사는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의 기술 특례 상장을 키움증권 주관 하에 준비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해 상장 심사를 신청할 것으로 전망된다. /hyojeans@sedaily.com
별도 기준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471억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3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상반기 대비 하반기 블랙박스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 블랙박스에 대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해외에서도 블랙박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실적 견인이 예상된다.
로봇청소기(로보락) 또한 수요가 여전히 높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5% 성장했으며, 매스미디어와 뉴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오프라인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으며, 백화점 및 가전 양판점에서도 주목받아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자신한다.”라고 밝혔다.
최근 진행된 빅스마일데이, 그랜드 십일절 행사에서 동사의 로봇청소기(로보락)는 전체 제품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판매 금액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동사는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의 기술 특례 상장을 키움증권 주관 하에 준비하고 있으며, 이르면 올해 상장 심사를 신청할 것으로 전망된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