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1-25 10:56:23
수정 2024-11-25 10:56:23
정의준 기자
0개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준헌)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2024 그린바이오 분야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충남대학교와 서울대학교, 경희대학교, 전남대학교, 연암대학교 그린바이오 컨소시엄 참여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프로그램은 재‧휴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다양한 AI 기반 생산성 작업 도구 활용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효과성 있는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를 기획해보는 PBL(Problem Based Learning)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그린바이오 컨소시움 참여대학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기획한 콘텐츠와 홍보 전략을 차후 프로그램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준헌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컨소시엄 단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생성과 활용 방법에 있어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마케팅 현직자를 통한 강의와 멘토링으로 참가 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도록 다방면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최근 그린바이오 체험 견학 및 혁신기업체 대표 초청 특강 등 대학 내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최신 동향 밒 산업 전망과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BM 다음은 HBF’…SK하이닉스, 차세대 AI 낸드 공개
- 현대건설, 美 원전 진출 ‘신호탄’…대형 원전건설 참여
- ‘마스가’ 속도…HD현대, 美 차세대 군수지원함 건조
- 2차전지 훈풍에…포스코퓨처엠 3분기 ‘깜짝 실적’
- APEC서 ‘IT·유통’ 진면목…첨단 기술·서비스 총출동
- 이재용 회장 취임 3년…‘뉴삼성’ 재도약 속도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부지방산림청, 남원·함양 일대서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2남원 죽항동,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으로 이웃사랑 실천
- 3남원시, 참전·무공수훈 영웅들 위한 추모비 제막
- 4JB미래포럼,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5남원시, 교통정보 앱 설치 이벤트…SNS 인증만 해도 선물 증정
- 6용인시, '유럽형 코지가든' 관광테마골목사업 선정
- 7김동연, “경기북부 대개조, 킨텍스 제3전시장서 시작된다”
- 8하남, K-팝으로 물든 사흘…도심 곳곳 생중계
- 9공공의대 설립 논의 본격화…국회 복지위원들 남원 찾았다
- 10대경대 K-푸드전공 45명, 국제요리경연대회 출전. . .라이브 단체전·파스타 라이브전 대상 동시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