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1-25 10:56:23
수정 2024-11-25 10:56:23
정의준 기자
0개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준헌)은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2024 그린바이오 분야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충남대학교와 서울대학교, 경희대학교, 전남대학교, 연암대학교 그린바이오 컨소시엄 참여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프로그램은 재‧휴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다양한 AI 기반 생산성 작업 도구 활용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효과성 있는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를 기획해보는 PBL(Problem Based Learning)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그린바이오 컨소시움 참여대학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기획한 콘텐츠와 홍보 전략을 차후 프로그램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준헌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컨소시엄 단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콘텐츠 생성과 활용 방법에 있어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마케팅 현직자를 통한 강의와 멘토링으로 참가 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도록 다방면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 그린바이오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최근 그린바이오 체험 견학 및 혁신기업체 대표 초청 특강 등 대학 내 글로벌 바이오 기업의 최신 동향 밒 산업 전망과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 위로드엑스, AR·AI 기반 스마트 점검관리 시스템 개발·실증
- 하츠, 플루티드 유리 적용한 신제품 ‘모아 후드’ 출시
- 티머니, ‘디즈니 주토피아 티머니카드’ GS25 출시
- CJ 4DPLEX, 필리핀에 SCREENX 상영관 개관…글로벌 확장 가속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2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3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4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5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6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 7위로드엑스, AR·AI 기반 스마트 점검관리 시스템 개발·실증
- 8하츠, 플루티드 유리 적용한 신제품 ‘모아 후드’ 출시
- 9티머니, ‘디즈니 주토피아 티머니카드’ GS25 출시
- 10CJ 4DPLEX, 필리핀에 SCREENX 상영관 개관…글로벌 확장 가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