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24시간 해외여행 상담 '트래블' 챗봇 오픈
금융·증권
입력 2024-12-05 10:14:06
수정 2024-12-05 10:14:06
김도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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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하나카드는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AI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트래블 챗봇'을 오픈 했다고 5일 밝혔다.
트래블 챗봇은 트래블로그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여행 동선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전에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혜택 안내 및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및 호텔을 즐길 수 있는 트래블버킷을 소개한다.
전 세계 어디서나 24시간 실시간 상담 할 수 있다. 카드를 잃어 버렸다면 트래블 챗봇을 통해 즉시 분실 신고 처리가 가능해 추가 결제되는 사고를 막을 수 있다. 또 트래블로그 서비스 사용 시 겪는 환전, 해외 결제, 해외ATM 출금 안내 등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도 이원화했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 챗봇에서, 복잡, 민감한 상담은 1:1 상담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했다고 하나카드 측은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향후 상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여행지별 맞춤 정보를 제공해 해외여행 전문 상담 챗봇으로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트래블 챗봇은 트래블로그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여행 동선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전에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혜택 안내 및 여행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및 호텔을 즐길 수 있는 트래블버킷을 소개한다.
전 세계 어디서나 24시간 실시간 상담 할 수 있다. 카드를 잃어 버렸다면 트래블 챗봇을 통해 즉시 분실 신고 처리가 가능해 추가 결제되는 사고를 막을 수 있다. 또 트래블로그 서비스 사용 시 겪는 환전, 해외 결제, 해외ATM 출금 안내 등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도 이원화했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 챗봇에서, 복잡, 민감한 상담은 1:1 상담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했다고 하나카드 측은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향후 상담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여행지별 맞춤 정보를 제공해 해외여행 전문 상담 챗봇으로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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