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랜드 가치 재해석 공주시 ‘고마바우’, 성공적인 성과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4-12-10 07:51:05
수정 2024-12-10 07:51:05
정의준 기자
0개

고마바우 프로젝트는 공주시 특산물과 지역 소규모 브랜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딩 및 유통 활성화 사업으로 참여 브랜드의 품질과 디자인을 높여 공주시를 대표하는 상품을 발굴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와 전문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고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브랜드와 제품은 원조공주떡집의 흑임자 인절미, 옳굿띵스의 고추기름장과 프로틴 밤 그래놀라, 더아삭의 신선채소 샐러드, 공주팜의 밤약과와 호두 밤강정 등 공주시를 대표하는 다양한 특산물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브랜드와 제품은 공주의 특산물과 로컬 브랜드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패키지 리뉴얼을 넘어 전문적인 온라인 판매 컨설팅과 유통 채널 개척 등 전방위 지원을 통해 참여 브랜드들의 매출 증대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사업 관계자는 “참여 브랜드들이 고마바우 프로젝트를 통해 상세 페이지 제작, 광고 메시지 최적화, 소비자 타깃 설정 등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큰 효과를 얻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경험했다”며 “공주시 백제문화제, 수원 스타필드,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에서 열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도 성공적인 성과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고마바우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서울 지역에서의 팝업 전시와 판매를 확대해 공주시 특산물을 찾고자 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해 글로벌 소비자에게도 공주시 특산물을 알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주시 관계자는 “고마바우 프로젝트는 지역 브랜드가 현대 소비자들에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여 브랜드들이 지속 가능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마바우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년보부상협동조합과 공주시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막걸리 한잔 하세요"....전통주 앞세우는 유통가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시, ‘사람 중심 AI 공존도시’ 비전 발표
- 2"막걸리 한잔 하세요"....전통주 앞세우는 유통가
- 3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4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5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6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7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8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9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10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