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2-10 14:40:25
수정 2024-12-10 14:40:25
이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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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아영FBC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국민 와인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알렸다.
이번 ‘청사 에디션’은 2021년 한국에서만 만들어진 전용 스페셜 에디션 ‘도깨비 에디션’과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한 ‘청룡 에디션’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스페셜 에디션이다. ‘와인창고를 지키는 악마’ 있다는 디아블로 고유의 전설을 모티브로 한국 특유의 전통 풍속인 ‘십이간지’와 연결해 기획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지혜와 변화를 주제로 기획된 ‘청사 에디션’은 병 디자인부터 특별하다. 궁궐 단청 문양을 배경으로 도깨비의 얼굴과 푸른 뱀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십이간지’와 전통 수호신 ‘도깨비’를 활용해 한국적인 요소를 넣었을 뿐만 아니라 디아블로 와인 고유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와인 한병으로 신년의 덕담과 행운을 기원하는 선물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은 칠레 센트럴 밸리의 최상급 카베르네 소비뇽 포도로 만들어진다. 풍부한 체리, 자두, 블랙 커런트의 아로마와 은은한 토스트, 커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입안에서는 잘 익은 산딸기와 자두의 풍미가 부드러운 탄닌과 함께 긴 여운을 남긴다. 특히 스테이크나 치즈 같은 서양 요리뿐 아니라 불고기, 떡갈비, 잡채, 전 등 다양한 한식과도 잘 어울린다.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 출시와 함께 디지털 영상 캠페인도 공개한다. 캠페인은 푸른 뱀 도깨비가 디아블로 와인을 신묘한 재주로 ‘청사 에디션’으로 변신시키며 도깨비와 사람들이 한데 모여 잔치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칠레의 문화인 ‘와인’과 한국의 전통문화인 수호신 ‘도깨비’, ‘십이간지’ 동물들이 만난 것처럼 캠페인 또한 현대적인 연출과 전통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녹여냈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와인만의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25년 기획하고 있다”며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세계적인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과 함께 2025년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편의점, 와인나라 12개 직영매장(본점, 경희궁점, 명동점, 서래마을점, 성수점, 시청점, 신용산점, 압구정점, 코엑스점, 홍대점, 경기 일산점, 인천 송도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와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와인나라 온라인몰과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hy2e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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