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13 09:15:37
수정 2024-12-13 09:15:37
김혜영 기자
0개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를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 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올해 AX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VTR(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 73%를 기록했다.
SNS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SNS 채널을 통해 AI 콘텐츠와 함께 AI 기술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총 조회수 4,200만 회, 참여자 수 6만5,000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LG유플러스의 다양한 혜택과 AI 기술, LG유플러스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맞춤형 캠페인을 기획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스바이오메딕스, ‘TED-A9’ 도파민 영상·치료 효과 간 상관관계 첫 제시
- 이스타항공, 사내 관리감독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 S-OIL,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5.6억원 전달
- 금호타이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3라운드 포디엄' 석권
- 기아, ‘봉고 Ⅲ EV 특장차’ 출시…"급속충전 15분 단축"
- 한화, '임직원과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 실시…"지역사회 기여"
- 제주항공, 최대 할인 프로모션 ‘찜 특가’ 진행
- 진에어, 공항 근무 직원에 하계 티셔츠 지급
-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TCR 월드투어' 2라운드 우승
- 플래그샵 운영사 워커스하이, 부산·경남권 서비스 공급 확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도의회 예결특위, 지난해 회계연도 결산 등 원안 의결
- 2에스바이오메딕스, ‘TED-A9’ 도파민 영상·치료 효과 간 상관관계 첫 제시
- 3광주시, 집중호우 틈탄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
- 4전남도, 청년정책협의기구 '청년의 목소리' 위원 모집
- 5이스타항공, 사내 관리감독자 대상 안전·보건 교육 실시
- 6S-OIL,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5.6억원 전달
- 7전남도 "호우·폭염 대비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하세요"
- 8금호타이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3라운드 포디엄' 석권
- 9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정보시스템 재난·재해 모의훈련 실시
- 10영남이공대, 진로·취업 역량 강화 위한 ‘신기방기’ 프로그램 본격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