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뱀의 해'...유통업계 이색 설 선물 마케팅
경제·산업
입력 2024-12-26 18:53:52
수정 2024-12-26 18:53:52
김민 기자
0개

새해가 성큼 다가오면서 마트와 편의점 등 유통업계는 일찍부터 설 선물 판매전에 돌입했습니다. 가성비 선물과 효도 상품 등 다양한 설 선물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내년이 '푸른 뱀의 해'로 풀이되는 '을사년'인 만큼 뱀을 모티프로 한 선물들도 눈에 띕니다. 김민 기잡니다.
[기자]
마트와 편의점들이 내년 설 선물 판매에 일찌감치 나섰습니다.
특히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을 모티프로 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먼저 GS25는 '뱀의 해 메달과 골드바' 4종을 준비했습니다. 금·은메달 세트(금 15.55g·은 31.1g)와 색채 은메달(31.1g) 등 뱀의 해 메달 3종과 뱀 골드바 4종이 주력 상품으로 운영됩니다.
GS25는 청사(푸른 뱀) 에디션으로 기획한 전통주, 사케, 위스키 등도 특별 선물세트로 출시했습니다.
푸른 뱀의 이미지를 주류 패키지 등에 고급스럽게 담아낸 점이 특징입니다.
고구마 소주인 12년 숙성 마계로의 초대 푸른뱀 라벨과 화요 청사 에디션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세븐일레븐도 400여 종의 설 선물 준비에 나섰습니다.
개인 소비를 중시한다는 의미의 이른바 ‘옴니보어’ 콘셉트로 이색적인 선물 세트부터 전통적인 선물 세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세븐일레븐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한국금거래소 뱀 하트 골드바 등 순금 상품을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은 시세를 반영해 3차례에 걸쳐 판매하며, 한국금거래소가 인증한 보증서를 동봉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금값이 치솟자 한국금거래소 실버 불리온 메달세트와 실버바(1000g) 등 은제품도 선물로 선보였습니다.
이마트24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한 골드바와 조니워커 등 주류 상품을 판매합니다.
대형마트 역시 을사년을 설 설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설 선물 마케팅의 슬로건을 '푸른뱀의 해'라고 명명했고
이마트는 개별상품으로 2025 푸른 뱀의 해 청사 에디션 골프공, 호텔수건 등을 판매중입니다. 서울경제TV 김민입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백신연구소, 2025 바이오 USA서 백신 기술력 알려
- 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 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 선보여
- 우듬지팜, 김호연 회장 신규 대표이사 선임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2025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삼진제약, 글로벌 시장서 차세대 ADC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기아, 5월 26만 9148대 판매…전년 대비 1.7% 증가
- GM 한국사업장, 5월 5만29대 판매…작년 12월 이후 첫 5만대 이상 판매
- 현대차, 5월 판매량 35만1174대…전년비 1.7%↓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차백신연구소, 2025 바이오 USA서 백신 기술력 알려
- 2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 3부천세종병원, 최소침습 관상동맥우회술 200례 달성… 국내 첫 기록
- 4해남군의회, 11일 제34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5갑상선암, 불필요한 '고용량 방사성 요오드' 치료 줄인다
- 6장흥군, 제30회 바다의 날 행사 마무리
- 7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서울대 통합 50주년 나눔 골프대회’ 참석
- 8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9안성시, 방범용 CCTV 성능 개선
- 10의왕시, ‘간병 SOS 프로젝트 사업’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