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5-01-13 11:06:37 수정 2025-01-13 11:06:37 진민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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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러 E 시즌 11 첫번째 ‘한국’ 타이틀 스폰서 대회
전시관 운영 등 브랜드 인지도 강화·즐길 거리 제공

포뮬러 E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1의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경기가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의 2라운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가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닛산 포뮬러 E 팀 소속 올리버 로랜드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가 2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이 3위를 기록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포르쉐 99X Gen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58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에 올라선 가운데, 닛산 포뮬러 E 팀은 27점으로 2위, 재규어 TCS 레이싱이 3위를 뒤를 이으며 치열한 우승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는 “이번 시즌 한층 강화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로 F1 머신보다 30% 빠른 1.86초의 제로백을 구현하며, GEN3 차량 대비 36% 향상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며 “3세대 포뮬러 E 차량의 업그레이드 버전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등으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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