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AI 챗봇 상담 서비스 ‘별이’ 도입···“고객 편의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1-21 10:08:49
수정 2025-01-21 10:08:49
고원희 기자
0개
간편하게 24시간 실시간 질의응답 가능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별이’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란 사전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대고객 서비스로, 이스타항공은 그동안 축적해 온 자사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별이’를 개발했다. ‘별이’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 우측 하단의 챗봇 아이콘 클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 조회 ▲운항 정보 확인 ▲위탁수하물 안내 ▲탑승자 정보 변경 등 최근 고객 문의가 많은 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달부터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추가돼, 고객은 개인별 상황에 따른 상세한 질의응답도 할 수 있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단순 문의를 위해 유선 예약센터 연결을 대기하지 않아도 되는 등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당사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챗봇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오가노이드 공동연구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외국인 투자 15% 줄 것”...‘GM 철수설’ 재점화
- 한미 정상회담 D-1…‘마스가’ 카드로 철강관세 낮출까
-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석화 구조조정 갈 길 바쁜데…“골든타임 놓칠라”
- “디지털 무역 장벽 없애라”…압박 수위 높이는 美 빅테크
- ‘만년 4위’ 이마트24, 인도 진출…해외 확장 시험대
- GS건설, GS이니마 팔았다…신사업 발굴 본격화
-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MOU 체결…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개발
- 비긴스 바이 정샘물, 투어스와 신규 캠페인 공개
- 가스공사, 상생결제 도입으로 공정경제 기반 조성 앞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