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AI 챗봇 상담 서비스 ‘별이’ 도입···“고객 편의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5-01-21 10:08:49
수정 2025-01-21 10:08:49
고원희 기자
0개
간편하게 24시간 실시간 질의응답 가능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 ‘별이’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란 사전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대고객 서비스로, 이스타항공은 그동안 축적해 온 자사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별이’를 개발했다. ‘별이’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 우측 하단의 챗봇 아이콘 클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 조회 ▲운항 정보 확인 ▲위탁수하물 안내 ▲탑승자 정보 변경 등 최근 고객 문의가 많은 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달부터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추가돼, 고객은 개인별 상황에 따른 상세한 질의응답도 할 수 있게 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단순 문의를 위해 유선 예약센터 연결을 대기하지 않아도 되는 등 고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당사 운영 데이터를 바탕으로 챗봇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따뜻한 설 보내기 앞장…복지시설에 생필품 등 전달
- 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다카르 랠리 사막 6,000㎞ 이상 주행
- 중기부, 청년·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여기업 모집
- 설 명절에 3,484만명 이동…작년 대비 29%↑
- "명절 전 점검 받으세요"… KGM '설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 시행
- 코스맥스, 日 최대 화장품 박람회 참가…스킨케어 시장 공략
- 교원그룹 키녹, 레벨업 스탬프 리워드 도입…충성 고객 확보 나서
- "CNN 방송 차안에서 들으세요"…볼보차코리아, '튠인 라디오' 서비스
- 지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 3,068만 명 경험
- 롯데홈쇼핑, '숏핑' 서비스 재생 수 300만 건 돌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연천군시설관리공단, '농어촌ESG 인정제' 획득
- 2중기중앙회, 따뜻한 설 보내기 앞장…복지시설에 생필품 등 전달
- 3제네시스 GV80 데저트 에디션, 다카르 랠리 사막 6,000㎞ 이상 주행
- 4중기부, 청년·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여기업 모집
- 5광주 고려인마을,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재탄생
- 6코스피 2,510대로 하락 전환…트럼프 관세 언급 여파
- 7설 명절에 3,484만명 이동…작년 대비 29%↑
- 8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 개소
- 9오산시, 설 명절 맞아 물가안정 대책 추진
- 10경기도, 낙농·육우산업에 220억 투입…역대 최대 규모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