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카카오웹툰 특급 신작 11편 릴레이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1-23 09:40:36
수정 2025-01-23 09:40:36
이수빈 기자
0개
장이, 노경찬 등 흥행보증수표 작가 대거 귀환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 라인업은 모두 국내외 흥행을 견인했던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장르도 스포츠, 스릴러, 무협, 기갑물 등 다양하다. 먼저 27일 론칭하는 ‘경이로운 소문’ 장이 작가의 스포츠 드라마 신작 ‘리듬 앤 베이스볼’은 대표적인 기대작 중 하나다. 앙숙이었던 프로야구 선수 2인이 각자의 팀에서 방출 당한 뒤에 모두가 실현 불가능이라 말하는 프로 재입성을 목표로 펼쳐지는 내용으로 경쾌함과 감동을 모두 담았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깊게 담아내는 장이 작가의 필력과 더불어, 사회인 야구를 그렸던 전작 ‘퍼펙트 게임’을 좋아했던 독자들에게도 반가울 소식이다.
28일에 론칭하는 ‘블랙 헤이즈’도 론칭 소식이 알려짐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높은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13년 만에 리메이크 돼 작화나 연출 등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블랙 헤이즈는 글로벌 85억 조회수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작품으로 유명 1급 마법사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괴물’로 불리는 마법 학교 소속의 소년을 지키기 위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무엇을 기대하든 그 이상을 보여줄 검증된 아카데미물의 정수이자, 믿고 보는 용용 작가표 판타지 작품이 될 예정이다.
역시 오랜만의 복귀로 독자들에게 열렬히 환영받는 시즌 복귀작이 있다. 바로 ‘아비무쌍’, ‘관존이강진’ 등 노경찬 표 무협 세계관 작품 중 하나인 ‘레드스톰’ 시즌 2 ‘레드스톰 – 왕의 귀환’이다. 전쟁으로 피에 젖은 붉은 사막을 구한 후 이제 세계를 구하고자 더욱 장엄한 여정에 나서는 소년의 일대기로 31일 론칭한다. 이번에도 ‘레드스톰’ 노경찬, 암현 작가가 다시금 의기투합한다. 9년여 간의 연재를 인기리에 마친 뒤 약 4년 만의 복귀이자, 노경찬 작가의 무협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인만큼 설 연휴를 맞아 팬들 사이에서 정주행 바람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달 1일 이벤트 마지막을 장식할 좀비 스릴러물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강력한 글로벌 흥행 기대작이다. 카카오웹툰을 통해서는 처음 데뷔하는 쿠기 작가는 전작 ‘킬링 스토킹’으로 글로벌 단행부수 100만부를 올리고 독일, 스페인 등 유럽을 포함해 33만 명의 글로벌 팬덤을 지닌 세계적으로 명망이 높은 작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웰컴 투 언데드파크’는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알 수 없는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고립된 인물들이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생생하게 펼쳐지는 공포와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물들의 입체적인 감정선, 베일에 싸여진 바이러스의 비밀 등이 숨 쉴 틈 없이 펼쳐지며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테마파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만큼 화려한 어트렉션과 작화로 한편의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감상의 포인트다.
이 밖에도 지난 해 12월 27일 론칭해 30일 작품 추천 이벤트로 찾아오는 ‘헤븐 투 헬’ 김종훈 작가의 웰메이드 정통 기갑 액션물 신작 ‘거인의 꽃’, 이달 7일 론칭한 '관찰 인간', '아귀' 디디 작가의 신작 ‘김야 브이로그’도 24일에 작품 추천 이벤트가 진행되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뛰어난 작품 완성도를 자랑하는 흥행 보증 수표 작가님들의 귀환으로 연초 강력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벌써부터 작가들 전작에 대한 정주행은 물론, 작품홈에 곧 론칭할 신작에 기대와 응원의 댓글이 다수 달리며 기대감이 고조되는 모습이다”라며 “카카오엔터는 올해도 다채로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설 맞이 작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일부터 31일까지 ‘2025 카카오페이지 설 특선 명작 라인업’을 통해 웹소설 ‘빙의자를 위한 특혜’, 웹툰 ‘악녀는 모래시계를 되돌린다’, 웹툰 ‘밥만 먹고 레벨업’ 등 12편의 웹툰, 웹소설이 이벤트 당일 전편 무료 공개된다. 또 23일부터 31일까지 골든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시즌 복귀 및 주요 신작 론칭 기념 캐시 뽑기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작으로 시즌 복귀작인 웹툰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공주보다 시녀가 천직이었습니다’와 웹소설 ‘시간치료사 세레스’, 신작인 ‘흑표 가문의 설표 아기님’, ‘병아리반 헌터는 효도 중’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