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시크 국내 주간 사용자 121만명…챗GPT 이어 2위
경제·산업
입력 2025-02-04 09:29:28
수정 2025-02-04 09:29:28
이수빈 기자
0개
챗GPT 493만명으로 1위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은 중국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 앱 주간 사용자 수가 12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와이즈앱·리테일이 4일 발표한 지난 달 4주 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통계에 따르면 주간 사용자 수 1위는 챗GPT로 493만명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 달 말 출시된 딥시크가 121만명으로 2위를 차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그 뒤로는 뤼튼이 107만명, 에이닷이 55만명, 퍼플렉시티가 36만명,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이 17만명, 클로드가 7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생성형 AI 앱은 정보 검색·텍스트·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개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기준으로 전용 앱이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진 촬영, 메모, 번역 등 특정 기능에 특화된 앱은 제외했다./q00006@sedaily.com
와이즈앱·리테일이 4일 발표한 지난 달 4주 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 통계에 따르면 주간 사용자 수 1위는 챗GPT로 493만명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 달 말 출시된 딥시크가 121만명으로 2위를 차지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그 뒤로는 뤼튼이 107만명, 에이닷이 55만명, 퍼플렉시티가 36만명,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이 17만명, 클로드가 7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생성형 AI 앱은 정보 검색·텍스트·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개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기준으로 전용 앱이 있는 경우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사진 촬영, 메모, 번역 등 특정 기능에 특화된 앱은 제외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관세 충격' 韓 기업들, 캐나다·멕시코 법인 200곳 넘는다
- 이니스프리,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크림' 출시
- KT,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개통 시작
- 최태원 회장과 만난 샘 올트먼 "원더풀"…SK·오픈AI 협력 박차
- CJ올리브영, 세계 최대 시장 미국에 매장 연다…"LA 법인 설립"
-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무신사, AI 기반 광고 솔루션 도입
- “대학생 아이디어 모은다”…LG이노텍, 유튜브 광고 공모전 개최
- 한온시스템, 한국앤컴퍼니그룹 본격 합류…그룹 본사서 업무 시작
- 트럼프, 캐나다·멕시코 관세 '한달 보류'…한숨 돌린 관세 전쟁
- 토핑 경제 트렌드에…CU,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 남동구, 성과관리 체계 강화
- 2경기도, "광명 소규모주택정비"...1천605세대 공급
- 3경기도 감사위원회, “감사계획 수립”...12개 기관 ‘긴장’
- 4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약 78억 경제적 기여
- 5이복현 "특정 집단 사익 위한 도구 삼아 부당대출 실행"
- 6'관세 충격' 韓 기업들, 캐나다·멕시코 법인 200곳 넘는다
- 7부산 남부민·윤산·정관늘봄전용학교 내달 문 연다
- 8이니스프리,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크림' 출시
- 9KT,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개통 시작
- 10최태원 회장과 만난 샘 올트먼 "원더풀"…SK·오픈AI 협력 박차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