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쇼핑은 쇼로 시작해’ 캠페인…“스타 IP 팬덤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5-02-17 14:17:19
수정 2025-02-17 14:17:1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CJ온스타일이 10대 스타 IP를 앞세운 ‘쇼핑은 쇼로 시작해(쇼쇼해)’ 캠페인을 1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
쇼쇼해는 CJ온스타일이 올해를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 확장 원년으로 선언하고 첫 선을 보이는 대형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모바일과 TV 영상 콘텐츠 IP를 50개까지 늘리고 유튜브, 틱톡 등 외부 동영상 플랫폼까지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는 대형 IP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모바일과 TV 채널을 통합해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CJ온스타일 10대 스타 IP 규모화를 위해 기획됐다. 단순히 혜택 중심의 방송이 아닌 IP를 앞세워 방송, 셀럽, 상품의 탄탄한 팬덤(fandom)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CJ온스타일이 엄선한 10대 스타 IP는 ▲겟잇뷰티 유인나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잘사는 언니들 ▲최화정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동가게 ▲겟잇뷰티 소이현 ▲강주은의 굿라이프 ▲힛더스타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완성하는 쇼(SHOW)’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채롭게 열린다. 10대 스타 IP의 방송 알림 신청 또는 응원 댓글 작성 등 4가지 챌린지를 모두 성공하면 최대 2만원 방송상품지원금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CJ온스타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KB국민카드 단독 행사로 최대 7% 즉시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캠페인 기간 선보일 IP별 브랜드도 카테고리마다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고감도 상품만 큐레이션했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최화정쇼, 굿라이프, 브티나는 생활에서는 혁신 밀폐용기 ‘바퀜’, 21만 팔로워를 보유한 ‘모스스토리 가루육수’, 100% 천연가죽소파 ‘쏘랩소파’를 각각 소개한다. 리빙의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에서는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뷰티 트렌드를 디깅하는 ‘겟잇뷰티 유인나’는 스킨 웰에이징을 돕는 SNS 품절템 ‘벨르제이 캐비어크림’과 바이오 뷰티 브랜드 ‘아로셀’을, 프리미엄 뷰티 IP ‘겟잇뷰티 소이현’은 헤어케어 가전제품 ‘다이슨 에어랩’을 방송한다. 캠페인 기간 소개하는 모든 상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내 ‘쇼쇼해’관에서도 상시 전시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미 확고한 팬덤을 보유한 각각의 프로그램을 독보적인 대형 IP로 진화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셀럽과 고객이 함께하는 쇼쇼해를 분기마다 정례화하는 등 CJ온스타일의 시그니처 캠페인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