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간 김동관…EDGE와 '무인 방공시스템' 사업 논의
경제·산업
입력 2025-02-18 17:10:57
수정 2025-02-18 18:38:37
김효진 기자
0개
[앵커]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중동서 한화그룹 방위산업의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7일 열린 중동 최대 방산전시회 IDEX에 참가해 UAE 국영 방산기업 EDGE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논의했습니다.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김동관 한화 부회장이 UAE 최대 방산전시회 IDEX에서 중동 방산기업과의 협력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17일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IDEX에 참가한 김 부회장은 파이살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UAE EDGE그룹 CEO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논의했습니다. 협력 범위는 방위, 우주, 조선해양 사업입니다.
UAE에 본사를 둔 첨단 방위 기술 그룹 EDGE는 지난 2023년 에스토니아의 밀렘(Milem)을 인수하며 무인 무기체계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EDGE와 ‘무인 방공 시스템’ 중심의 다양한 방산 솔루션을 논의했습니다. 이를 통해 UAE의 주요 시설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중동과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복안입니다.
무기체계의 현지 생산과 운영 역량 강화, 양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무인시스템에 대한 협력도 논의했습니다.
미래 전장의 키워드가 무인전으로 떠오른 가운데, 중동에서 방산 수요가 나날이 늘고있는 점은 양사 협력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화는 EDGE에 우주항공·위성산업과 조선해양 산업 협력도 제안했습니다. 특히 조선해양 분야는 한화오션과 EDGE 조선소간 협업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EDGE는 자회사 아부다비 쉽 빌딩(ADSB)를 통해 조선과 군함, 초계함 등 함정 건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UAE 해군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에도 함정을 공급 중입니다.
한화는 중동에서의 방산 수요가 많은 만큼, 향후 EDGE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방산과 관련 산업 분야에서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EDGE는 UAE 국영 방산·기술 기업으로, 방산, 항공우주, 사이버 보안, 해양 방위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방산부터 함정까지 아우르는 한화그룹과 공통된 사업 분야가 많아 양사의 협력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SK하이닉스, 350억불 '수출의 탑'...역대급 실적
- 온뮤직 인천 드림메이커 프로젝트, 걸그룹 ‘DREAMIX’ 두번째 싱글 공개
- 대한항공, 재사용 발사체용 ‘메탄 엔진’ 개발 위해 현대로템 '맞손'
- 체형분석기 ‘모티피지오 Med’, FDA 등록 마치고 미국 시장 공식 진입
- 테르스 '밀키웨이 트리트퍼퓸', 일본 로프트 품절 기록
- 쿠팡 사태에 '2차 피해' 불안감 확산…'G마켓 무단결제' 현장점검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OIL, 청년도약 멤버십 신규 가입…"청년 고용 해결"
- 2이재호 감독 ‘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서 국회의원상 수상
- 3‘2025 고창군 체육인의 밤 행사' 성료
- 4심덕섭 고창군수 “12·3 비상계엄 명명백백 밝혀져야..화합·번영하는 고창 만들 것”
- 5정장선 시장, KAIST 학과장 회의서 지역 미래비전 밝혀
- 6의왕시, 신규공직자 조직 적응 '적극 돕는다'
- 7안산시, 경제사절단과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 8용인특례시, ‘국제안전도시’ 인증 시동
- 9인천시, 법제화로 한강하구 지속 관리 방안 모색
- 10영남이공대, ‘AI 시대 제테크 활용법’ 생활밀착형 특강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