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K, 우리레오PMC와 PMS 공급 계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2-27 13:34:20
수정 2025-02-27 13:34:20
정의준 기자
0개
총 4300여 세대에 우리레오PMC의 ‘주택 임대 관리 솔루션(PMS)’ 도입

프롭테크 스타트업 DNK가 우리레오PMC와 임대 관리 업무 자동화 및 효율 극대화를 위해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우리레오PMC가 관리하는 전국 총 4천300여 세대에 DNK가 개발한 ‘주택 임대 관리 솔루션 (PMS)’이 도입된다.
우리레오PMC는 관리 호수 100만 세대가 넘는 국내 최대 규모 공동주택 관리 기업 우리관리의 자회사로 수원 힐스테이트 호매실, 화성 힐스테이트 봉담, 대구 금호서희스타 힐스테이트 등 다양한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장을 관리하고 있다.
업체는 임대 관리 업무에 사용하던 다양한 툴을 일원화하고 실무자 경력에 따른 업무의 질적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번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DNK가 개발한 PMS는 계약 체결, 임대료 청구 및 수납, 세금 신고, 회계 보고서 등 전반적인 임대 관리 업무를 자동화헤 인적, 시간적 자원의 절약을 돕는다. 특히 임대 전략 수립을 위한 각종 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조건의 임대 관리 현장에서 바로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호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김인송 DNK CSO는 “임대 관리는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많기 때문에 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어 많은 임대 관리 회사에서 DNK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DNK는 앞으로도 솔루션의 경쟁력과 적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메인 PMS 개발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NK는 임대 관리 전문기업 지에이치파트너스(GHP)를 비롯해 계룡건설의 임대 관리 전문 계열사인 KR서비스 등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2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3조국혁신당 "선거제 개혁으로 내란세력 배제"
- 4李 골목 상권 회복 강조…“함께 외식합시다”
- 5북중, 여객열차 운행 재개 조율…코로나 중단 후 5년만
- 6尹 재구속 후 첫 조사 불발…14일 출석도 불투명
- 7에어인디아 추락 초기 조사 결과…"원인은 연료 스위치 차단"
- 8미-EU 무역합의 임박…농산물·자동차 관세 막판 쟁점
- 9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10오픈AI, 윈드서프 인수 무산…구글, 핵심 인재 확보
댓글
(0)